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사진대회 입상작 전시회

엑스포 현장의 감동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전시회 열어

  • 웹출고시간2017.11.09 14:03:12
  • 최종수정2017.11.09 14:03:12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전국 사진촬영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기념촬영'.

ⓒ 제천시
[충북일보=제천]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가 10일부터 12일까지 제천시민회관 1층 전시실에서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전국 사진촬영대회 입상작 전시회'를 갖는다.

'한방의 재창조-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란 주제로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19일간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열린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110만 명이라는 초유의 관람객 방문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엑스포 기간 중 열린 전국 사진촬영대회는 전국에 많은 사진애호가들이 엑스포 장을 찾아 엑스포와 관련한 다양한 풍경과 추억을 사진으로 담아냈다.

이번 대회는 행사 준비과정과 진행, 자원봉사활동, 공연과 볼거리 등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작품 총 529점이 출품됐으며 그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입상 11점, 입선 94점을 선정했다.

대상인 금상에는 기념촬영 하는 모습을 담아낸 이계철(강원)씨의 '기념촬영'이 선정됐으며 은상에는 조오형(충북)씨의 '나라의 미래', 한옥순(서울)씨의 '제천의 자랑'이, 동상에는 양재범(충북)씨의 '산삼처방', 윤원기(충북)씨의 '한방이 최고야', 김옥희(충북)씨의 '40만 번째 입장' 등 3작품이, 이외에도 이기로(충북)씨의 '119순찰대' 등 총 88점이 입선작에 이름을 올렸다.

금상에게는 엑스포조직위원장(도시자) 상장 및 상금 200만원, 은상 엑스포집행위원장(제천시장) 상장 및 상금 100만원, 동상 제천시의회의장 상장 및 상금 5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작품 전시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시민회관 1층 전시실에서 전시회를 갖고 시상은 오는 11일 오후 2시에 열린다.

대회를 주관한 한국사진협회 김진호 제천지부장은 "전국의 사진 동호인들이 엑스포장을 방문해 정말 좋은 작품들이 많이 출품됐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난 엑스포의 감동과 즐거움을 다시금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한흥구 충북체육회 사무처장

◇전국체전 사상 첫 종합 준우승 쾌거 소감은 "지난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 충북에서 열린 98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사상 역대 최고의 성적으로 충북체육의 역사를 새로 썼다. 일부에서는 '중원에 기적이다. 믿기지 않는다.'라는 이야기는 있지만, 사실 그동안 체전을 대비하여 우리도 경기력을 면밀히 분석하고 강세종목과 취약종목에 대한 전략을 세워 단계별 훈련계획에 의거 강도 높은 훈련일정을 소화했다. 지난 추석 연휴도 반납한 채 목표입상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을 견뎌준 선수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동안 선수들에게 각별한 성원과 관심으로 지원해준 충북도와 도의회, 교육청, 시군과 선수가족 등 체전기간동안 시군 각 경기장을 찾아 우리선수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내 주신 도민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준우승의 원동력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무엇보다 13년 만에 충북에서 열린 체전인 만큼 목표한 종합 2위 달성으로 도민기대에 부응해야겠다는 의지가 강했고, 충북에서 열린 체전인 만큼 책임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선수단, 이들을 지원해주신 모든 관계자들의 정성어린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개최지이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