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국체전 환영사 놓고 논란 지속

이시종 지사 유감 발언 불구
임순묵 도의원 5분자유발언서
"정치적 홍보 자리 아니다" 비난
김학철 의원 SNS에 "전당대회 의심"

  • 웹출고시간2017.10.24 18:18:14
  • 최종수정2017.10.24 18:18:20
[충북일보] 속보=이시종 충북지사의 전국체전 환영사를 두고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24일자 16면>

SNS에 비난 글이 올라온 데 이어 충주가 지역구인 도의원들도 비판에 가세했다.

자유한국당 임순묵(충주3) 도의원은 359회 임시회 2차 본의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도 축사를 통해 충주시민에 대해 고마움을 표시한 대목이 있었지만 유독 이 지사의 환영사에서는 충주시민은 찾아볼 수가 없었다"며 "이 지사는 충주시민에게 당장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의 환영사에서는 대회유치와 많은 예산과 인력을 투입해 준 충주시와 시민들에 대한 고마움과 배려는 존재하지 않았고 각종 아부성 발언만 난무했다"며 "개회식에서 각종 치적 홍보와 자화자찬 쇼만 있을 뿐 충주에서 열리는 대회라고 생각하기 무색할 만큼 충주시민들은 철저히 외면당했다"고 지적했다.

임 의원은 "성화 마지막 주자와 함께 깜짝 등장했던 이 지사와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보며 과연 충북도민들과 충주시민들이 무엇을 생각했겠냐"며 "마지막 배려라고 할 수 있는 성화의 마지막 점화도 충주관련 인사가 아닌 엉뚱한 사람들이 나와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연출되었고 충주시민들은 적지 않게 당황했다"고 말했다.

이어 "전국체전 개회식은 정치적 홍보의 자리가 아니다"라며 "성화의 점화는 충북도민과 충주시민들에게 정치적으로 의미가 있는 자들이 아니라 역사적, 사회적, 문화적으로 의미를 가진 인물이어야 한다"고도 했다.

무소속 김학철(충주1) 의원도 이날 자신의 SNS에 "대회사, 환영사, 치사, 격려사 등 누구의 말 속에도 충주 시민의 열성과 배려를 고마워하는 단어는 단 한마디도 찾아볼 수 없었다"며 "마지막 성화 주자는 전국체전이 체육인의 축제인지 정치인 전당대회인지 그 정체성을 의심하게 했다"고 지적했다.

앞서 이 지사는 지난 20일 열린 전국체전 개회식 환영사를 두고 SNS 등에 비난하는 글이 올라오자 23일 기자회견을 열어 유감 입장을 밝혔다.

이 지사는 "개막식 성공의 1등 공신이신 충주시민들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며 "이러한 감사의 뜻을 개막식 환영사에서 전해드렸어야 했는데 환영사의 성격상 그러지 못해 서운해하실 충주시민들에게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 안순자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