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니스월드 중소기업대상 종합대상 영예

충북도, 24일 기업인의 날 행사서 시상
'자랑스러운 기업인'에 백성천·한영희 대표 선정

  • 웹출고시간2017.10.23 18:15:40
  • 최종수정2017.10.23 18:15:40
[충북일보] 올해 충청북도 중소기업대상 '종합대상'에 ㈜제니스월드(대표 곽병헌)가 선정됐다.

도는 24일 오후 2시 30분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리는 '11회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에서 충북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을 연다.

진천에 있는 ㈜제니스월드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등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한 기업 경쟁력을 확보에 노력해 종합대상 수상 기업으로 뽑혔다.

부문별로는 경영대상에 ㈜서한에프앤씨(대표 윤철구·충주), 기술대상에 ㈜아리바이오(대표 성수현·제천), 수출대상에 ㈜유영제약(대표 유우평·진천), 노사화합대상에 ㈜인팩케이블(대표 최웅선·음성)이 각각 선정됐다.

중소기업중앙회장이 수여하는 특별상은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 진천)와 ㈜윈플로(대표 김상윤, 청주)가 받는다.

오랜 기간 모범적인 기업활동으로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에는 손 소독제, 가글 등을 생산·수출하고 있는 ㈜엘시시의 백성천 대표(68)와 인쇄회로기판 검사업체인 ㈜테스트테크의 한영희(55) 대표가 선정됐다.

품질경영대상에는 ㈜국보싸이언스가 선정됐고 품질경영우수기업에는 금성제지기계㈜, 뉴그린창신㈜, ㈜신화아이티, ㈜엠케이생명과학, ㈜레이토피아 등 6개 기업이 선정됐다.

고용우수기업에는 뉴그린창신㈜, ㈜원앤씨, ㈜지코, 토마스엔지니어링, 태웅이엔에스㈜ 등 5개 기업이 선정돼 인증서를 받는다. 기업·농촌의 상생발전에 기여한 6개 기업에는 기업사랑·농촌사랑 공로패가 수여된다.

일류벤처기업에는 ㈜코이즈, ㈜엔지켐생명과학, 서보산업㈜, ㈜충주산업, ㈜투에이취켐 등 5개 기업이 지정된다.

중소기업대상 등 이날 수상기업에게 중소기업 정책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지원,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지원, 세무공무원 질문·검사권 유예, 회사 홍보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한편 올해 11회를 맞은 기업인의 날 행사에는 도내 기업인,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 경제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시상식과 함께 투자협약식,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인 공동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이 이어진다.

/ 안순자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