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10.18 14:38:27
  • 최종수정2017.10.18 14:38:27
[충북일보=영동] 지난 14일은 '와인데이'였다.

꼭 무슨 날이어서 챙기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와인을 너무 좋아해서 애써 기억하는 의미있는 날이다.

8월 말 영동 포도축제와 9월 말 와인축제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와인을 만났다.

달이 머무는 과수원이라는 영동의 와이너리 '월류원'의 와인이다.

2년여의 기간동안 준비해서 만들었다는 리뉴얼 제품, 스위트한 맛을 자라하는 베베마루 와인과 드라이한 맛이 매력인 그랑티그르 와인이 그것이다.

'베베마루 아내를 위한' 이라는 와인은 지난달 열린 대전아시아 와인페어에서 실버메달을 수상했다고 한다.

이로써 월류원은 2년 연속 수상이라는 명예도 남겼다.

축제에서 만난 월류원 와인메이커 박천명대표가 직접 맛보여준 와인 중 베베마루 스위트와인 '아내를 위한'이 인상적이었다.

투명한 보랏빛 와인을 한 입 머금는 순간 여자를 위한 와인이라는 것이 느껴진다.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있어 좋았다.

와인을 즐기는 사람을 위해 준비된 월류원의 선물, 베베마루 프리미엄 기프트 세트가 준비돼 있었다.
선물을 받아본 사람을 위해 와인에 대한 친절한 설명도 곁들여 있다.

'아내를 위한' 와인은 시그니처 발효 및 숙성기술을 적용해 폭시플래버향을 저감했으며 로즈마리향과 과일향, 베리향 등 편안한 향과 기분좋은 단맛, 좋은 밸런스로 와인전문가와 일반인에게 사랑받고 있는 와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세트로 구성된 '내를 위한'은 감을 이용한 와인으로 감와인의 단점인 초산제거를 통해 새로운 맛을 창출한 와인이다. 고객들이 만들어준 '한국의 리슬링'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열심히 공부한 와인으로 와인데이를 즐길 수 있었다.

잔에 따르면서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고운 빛깔을 자랑한다. 온라인전통시장에서 주문한 유황후레쉬삼결살과 함께 와인을 마셔봤다.

와인엔 스테이크가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을지 모르지만 와인 삼겹살이라는 메뉴가 따로 있듯 삼겹살과도 좋은 궁합을 자랑한다.

술이 약한 어머니도 '아내를 위한'을 맛보시고는 "느낌이 순해 포도주스 같다"고 말씀하셨다.

설명에 쓰인 대로 로즈마리향과 과일향, 베리향이 기분좋은 향기와 달콤한 맛을 준다.

감와인 '내를 위한'은 다음 기회를 위해 남겨두었다.

영동의 대표과일 포도와 감을 좋아하는 와인으로 즐길 수 있어 행복하기 이를 데 없다.

/레인보우영동 SNS 홍보단 성희정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