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 홈페이지 새단장 '확' 달라진다

시각적 효과 up, 접근성 up, 편의성 up , 사용자 중심의 컨텐츠 강화

  • 웹출고시간2017.09.26 10:59:29
  • 최종수정2017.09.26 10:59:29
[충북일보=옥천] 옥천군은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편의성를 위해 오는 27일부터 최근 웹 디자인 트렌드를 접목한 군청 홈페이지(www.oc.go.kr)를 새롭게 선보인다.

군에 따르면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 강화와 시각적 효과 극대화를 위해 스마트 기기 화면 크기에 맞춘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최근 PC, 노트북 뿐만 아니라 태블릿, 스마트폰 등 각종 스마트기기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부각되고 있는 반응형 웹 방식은 기존 PC용과 모바일용을 선택해 이용했던 방식과는 달리, 사용하는 기기에 따라 스스로 화면 크기를 조절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이용하기에 한결 더 수월해진다.

새롭게 바뀐 군 홈페이지는 사용자의 이용률과 관심도가 높은 '정보 · 민원 · 소통 · 관광' 4가지 테마를 오른쪽으로 넘기는 화면이 아닌 아래쪽 화면으로 배치해 군민, 민원인, 관광객이 필요한 분야별 정보를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군 축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꾸미고 문화관광 홈페이지와 연결시켜 주민과 관광객이 축제와 연계해 문화관광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소통하고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편 홈페이지를 개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홈페이지를 점검해 사용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옥천 / 손근방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