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상고, '고교생 한걸음 더 캠프'에 참가

고교생 취업역량강화사업'의 일환, 입사지원서 작성법 및 실습 등

  • 웹출고시간2017.09.14 16:32:03
  • 최종수정2017.09.14 16:32:03

충주상고 학생 50여명은 14~15일까지 괴산 충북자연학습원에서 '고교생 취업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고교생 한걸음 더 캠프'에 참가했다.

ⓒ 충주상고
[충북일보=충주] 충주상고 학생 50여명은 14~15일까지 괴산 충북자연학습원에서 '고교생 취업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고교생 한걸음 더 캠프'에 참가했다.

'고교생 한걸음 더 캠프'는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테크노파크가 주관, 충북도내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강화와 자신감 향상을 주제로 마련되었다.

박영주(3학년)학생은 "취업 면접 때마다 자신감이 부족해서 매번 떨어졌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서 취업 면접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자신감이 생겼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충주상고 2·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입사지원서 작성법 및 실습, LCSI 진로심리검사, 면접 이미지 메이킹, 실전 모의 면접, 기업 탐방 및 특강 등으로 구성되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었다.

윤도순 교장은 "이번 고교생 한걸음 더 캠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많이 배우고 익혀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 고교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해 우수한 인재들이 더욱 다양한 직종과 강소기업으로 취업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