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행복교육지구 기반조성 위한 협약 체결

교육지원청, 기업인 협의회와 상호 협력 강화

  • 웹출고시간2017.09.13 13:42:04
  • 최종수정2017.09.13 13:42:04

지역 교육생태계 조성과 지역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협약을 체결한 단양교육지원청 김대수 교육장과 기업인 협의회 12개 기업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단양] 단양교육지원청은 13일 지역 교육생태계 조성과 지역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단양군 기업인 협의회 12개 기업 대표와 행복교육지구 설명회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간의 연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의 교육·문화 등 모든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기로 약속했으며 이를 위해 협약기관의 보유 시설·인력을 활용한 전문 프로그램 제공, 유·초·중·고 교육활동과 유기적인 연결, 지속적인 협력 체계 유지 등을 합의했다.

이날 김대수 교육장은 업무협약 추진 배경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해 지역의 특색에 맞는 교육을 통해 지역 전체 교육력을 높이고 정주여건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과제로 행복교육지구조성에 대해 안내했다.

그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은 교육여건 개선 및 현안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써 단양교육의 다양성이 살아 숨 쉬는 교육 터전을 만들 수 있게 됐다"며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 좋은 단양, 지속가능한 마을을 만드는데 지역사회의 더 큰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