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6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명품와인 '마주앙 영동' 전국에 달콤한 향기 '솔솔'

영동군-(주)롯데칠성음료-영동와인연구회가 힘을 합친 특별한 와인
17t 원료용 주류 납품, 영동와인 이미지 UP

  • 웹출고시간2017.09.13 10:53:29
  • 최종수정2017.09.13 10:53:29

전국 대형마트에 납품되고 있는 마주앙 영동.

[충북일보=영동] 영동군의 명품 와인이 '마주앙 영동'으로 재탄생하고 있다.

이 '마주앙 영동'은 영동지역의 우수한 원료용 주류를 납품받아 블랜딩한 농가 상생 와인으로, 롯데주류의 국내 최장수 와인 브랜드 마주앙의 신제품이다.

천혜의 자연환경이 빚어낸 최고의 포도로 만든 영동와인에 최고의 주류 제조 기술이 더해진 '마주앙 영동'으로 변신해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있다.

이 '마주앙 영동'은 농축된 과실류의 향과 산뜻한 풍미가 특징으로 와인 특유의 경쾌하고 부담 없는 맛으로 한국식 요리와 뛰어난 조화를 자랑한다.

군은 지난 2016년 11월에 롯데칠성음료, 영동와인연구회와 와인산업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엽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군은 와이너리 육성을, 롯데칠성음료(주)는 와인제조·유통·판매를, 영동와인연구회는 와인생산 및 품질향상을 담당하며 상호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세 기관의 체계적 준비과정과 각고의 노력 끝에 알찬 결실을 맺어, '마주앙 영동 아로니아'와 '마주앙 영동 캠벨얼리 스위트'가 각각 올해 1월, 6월에 잇따라 출시됐다.

군은 지난해 켐벨얼리를 주재료로 한 원료용 주류 7t을 ㈜롯데칠성음료에 납품했으며, 올해 8월에 7t을 납품했다.

지난 4월에 납품한 아로니아 와인 3t을 더해, 영동군은 지금까지 총 17t의 원료용 주류가 납품되며, 지역 와이너리 농가의 소득증대와 영동와인의 이미지 향상에 한 몫 하고 있다.

'마주앙 영동'으로 변신한 영동와인은 전국의 대형마트와 유통업체에 납품되며 개성넘치는 뛰어난 맛과 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달 21~24일까지 영동천 하상주차장 일원에서 열리는 '8회 대한민국와인축제'에서도 이 '마주앙 영동'와인을 만날 수 있다.

군은 이 와인 출시를 계기로 지역 와인산업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동시에 농업·농촌과 대기업과의 상생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 농업과 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소통의 협력체계 구축해 영동와인의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기술보급과 판로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동군은 전국 최대 포도 재배 면적, 생산량을 인정받아 2005년 국내 유일의 포도·와인 산업 특구로 지정돼 1개의 기업형 와이너리와 42개의 농가형 와이너리가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와인산업을 이끌고 있다.

영동 / 손근방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