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정 찾아 봉사활동

집안 청소와 집 주변 잡초 제거 구슬땀

  • 웹출고시간2017.09.11 18:22:12
  • 최종수정2017.09.11 18:22:12

옥천군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민관협력사업 일환으로 관내 저소득층 가구를 방문해 집안 청소 등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옥천] 옥천군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7명은 11일 고령 및 중증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두 가정을 방문해 집안 곳곳 청소를실시했다.

또한 여름내 무성하게 자란 집 주변 잡초를 말끔히 제거하며 가을맞이 새 단장으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면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주기적인 가정방문 및 상담을 통해 수요 가구를 파악하고 있는 행정기관의 행정력과 민간영역의 자원봉사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이번 '민관협력사업'의 순조로운 첫 출발이 앞으로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순항을 예고했다.

김영관 민간위원장은 "본격적인 농번기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형편임에도 많은 위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관내 여러 기관단체와 협력해 저소득 지역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충북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와의 협약을 통한 긴급구호사업, 저소득층 발굴을 통한 생계비 지원 사업, 발마사지 지원 사업 등을 실시할 계획이며, 13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폭 넓은 복지제도 홍보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