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09.06 17:13:31
  • 최종수정2017.09.06 17:13:31
[충북일보]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오는 10월 23일까지 '5회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교육부와 보건복지부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건강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생활에서 이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3명 이내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청소년부(중1~고3)와 대학·일반부(대학(원)생~일반인)로 나누어진다.

출품작은 건강검진·금연·운동·영양·비만예방·절주를 주제로 올바른 생활습관 등을 유도할 수 있는 10컷 이상의 웹툰 완결본 원고(1편/JPG형태)로 제작해야 한다.

작품에는 주최·후원 기관의 로고를 삽입해야 하며, 공모전 홈페이지(www.webtoonkahp.com)에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작품은 관련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 대학·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비롯한 4개 부문에서 12개 작품이 선정된다.

입상자에게는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해 지자체·보건소·학교 등 보건교육자료로 활용·배포되며, 리플릿·책자·패널 등 각종 홍보물로 제작해 건강캠페인 등에 전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 홈페이지(www.webtoonkahp.com)와 공모전 사무국(02-2143-5831)으로 문의하면 된다.

/ 강준식기자 good12003@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장병석 제천교육장

[충북일보=제천] 제천교육지원청은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소통교육으로 제천행복교육지구 운영, 수업혁신으로 미래대비 역량강화,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직업교육, 즐거운 배움을 위한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등 고객만족 감동 행정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취임 1년을 맞은 ·장병석 제천교육장은 "학교의 주인은 학생"이며 "학생들이 행복한 제천 교육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큰 행복"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을 키우고 알찬 미래를 만들기 위해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제천교육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장 교육장을 만나 제천교육에 대한 비전을 들어봤다. ◇제천행복교육지구에 대한 그동안의 준비와 노력은 "'생각을 모아 이익을 더 한다'라는 제갈량의 말처럼 모두가 행복한 제천교육 실현을 위한 최선의 방안이 무엇인가에 대해 교육가족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찾는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이를 위해 지난 5월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시민단체 등이 참석해 '제천행복교육지구 300인 대토론회'를 열어 민·관·학이 함께 하는 지역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서로 협력하는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여건을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