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6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계인의 입맛을 잡아라, 옥천군복숭아 인도네시아로 진출

8명으로 꾸려진 시장개척단, 인도네시아 현지서 판촉활동 벌여

  • 웹출고시간2017.09.05 10:22:04
  • 최종수정2017.09.05 10:22:04

옥천군 인도네시아 민·관 시장개척단이 지난 2일 자카르타 다이아몬드 백화점에서 옥천 복숭아 판촉활동을 벌이고 있다.

[충북일보=옥천] 옥천군에서 생산된 복숭아 170상자가 지난 8월 인도네시아로 첫 수출됐다.

군의 대표적인 수출 효자품목으로 자리 잡은 포도와 배에 이어 복숭아가 해외로 수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군은 복숭아 수출과 함께 판촉행사를 통한 홍보활동을 펼치기 위해 민관으로 구성된 시장개척단을 현지에 파견했다.

김영만 옥천군수, 민경술 군의원, 조명환 옥천군 복숭아연합회장 등 8명으로 구성된 인도네시아 시장개척단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5일까지 현지에서 복숭아 홍보와 수출 관련 미팅 등을 진행했다.

1일부터 2일까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의 다이아몬드 백화점 등에서 현지인과 교민들을 상대로 시식행사와 다양한 판촉활동을 펼쳤다.

3일에는 대형마트인 마타하리 하이퍼마켓을 견학해 수출 품목에 대한 시장조사와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입맛과 트렌드에 대해 관계자와 의견을 나눴다.

4일에는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시장 확대방안을 모색하고 인도네시아 양영연 한인회장 등 현지 교민과의 미팅을 통해 급변하는 시장에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했다.

개척단은 이번 현지 방문을 통해 얻은 정보를 분석해 군의 명품 복숭아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방안과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방안을 집중모색할 방침이다.

김영만 옥천군수는 "옥천군을 비롯한 여러 곳에서 우수한 품질과 맛을 내세우며 세계시장 속으로 뛰어 들고 있다. 시대 흐름 속에서 차별화 있는 경쟁력 확보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이라며 "인도네시아의 첫 수출을 계기로 옥천군 복숭아가 한 단계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지역에는 680농가에서 총 350ha 면적의 복숭아를 재배하고 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