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병구 네패스 회장 '강소기업가상'

첨단 반도체 소재·부품 혁신 평가

  • 웹출고시간2017.08.22 18:33:12
  • 최종수정2017.08.23 09:46:45

이병구(오른쪽) 네패스 회장이 19회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대회에서 강소기업가상을 수상한 뒤 한인구 한국경영학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네패스
[충북일보] 이병구 네패스 회장이 '강소기업가상'을 받았다.

이 회장은 지난 2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19회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대회에서 첨단 반도체 소재/부품 기술을 발전시킨 점을 인정받아 해당 상을 수상했다.

강소기업가상은 한국경영학회와 광주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매일경제가 주관하는 상이다. 기술 발전과 시장변화 추세를 통찰하는 선견지명으로 국내·외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성과를 보인 경영자에게 주어진다.

이 회장은 "네패스 지속 성장의 힘은 '그래티튜드(Gratitude) 경영'"이라며 "매일 아침 30분씩 음악교실로 하루를 시작하고, 하루에 7가지 이상 감사편지를 쓰고, 하루에 30분 이상 책을 읽고 나누는 활동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네패스는 전량 수입에 의존해 온 반도체/디스플레이용 전자재료 및 소재를 국내 최초 국산화하는 데 성공해 국내 IT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웨이퍼레벨패키지(WLP) 등 최첨단 반도체 패키지 솔루션을 상용화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015년에는 중국 장쑤성 화이안시에 합작법인을 설립, 첨단 패키지 기술로 중화권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있다. 2017년에는 인공지능 뉴로모픽 반도체 'NM500'을 출시하며 4차산업 생태계 확산의 선도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 임장규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