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8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32만㎡ 공원을 정원처럼…'세종 우남퍼스트빌 2차'

학세권·공세권 우수한 고급주택단지 부상할 지역
모든 가구 남향, 테라스 특화, 세종충남대병원 인근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에 실수요자 당첨 기회 확대

  • 웹출고시간2017.08.10 18:15:29
  • 최종수정2017.08.10 18:15:29

우남건설이 세종시 1-1생활권 M6블록에서 짓는 '세종 우남퍼스트빌 2차 아파트' 조감도.

ⓒ 우남건설
[충북일보=세종] 세종시는 서울 강남 4구와 함께 전국에서 부동산 시장이 가장 '뜨거운' 지역이다.

오는 2030년까지 인구 50만명 수용을 목표로 하는 대규모 신도시(행정중심복합도시)가 건설되면서 투자 전망이 전국 어느 지역보다도 밝기 때문이다.

이는 정부가 지난 2일 발표한 '주택시장 안정화 대책'에서 세종을 강남과 같은 '고강도 규제지역'으로 묶은 배경이기도 하다.

이런 가운데 세종시에서 4개월만에 아파트 분양이 재개된다. 우남건설이 1-1생활권 M6블록에서 짓는 '세종 우남퍼스트빌 2차'다. 정부가 발표한 8·2 대책 이후 세종시에서 처음 분양되는 이 단지는 실수요자들의 당첨 확률이 종전보다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 우남건설
◇학세권·공세권 우수한 살기 좋은 아파트

우남건설은 오는 8월 25일 모델하우스 문을 열면서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8층 짜리 6개동에 총 290 가구 규모다.

모두 중대형(전용면적 107~119㎡)이다. 전’D면적 별 가구 수는 △107㎡형 184 △117㎡형 88 △120㎡형 18 가구다.

이 아파트는 우선 학교, 상가 등 기반시설이 3,4생활권 등 새로 개발되는 곳에 비해 상대적으로 우수하다.

신도시 6개 광역생활권 중 개발 진척도가 가장 높은 1생활권에 포함되기 때문이다. 주변에 가락초, 두루중·고, 고운고 등 9개 초중고교가 있다. 특히 전국적 명문인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와 세종국제고도 인근에 위치,이른바 '학세권(學勢圈)'이 돋보인다.

우남건설이 세종시 1-1생활권 M6블록에서 짓는 '세종 우남퍼스트빌 2차 아파트' 위치도.

ⓒ 우남건설
2020년에는 세종시립도서관이 준공될 예정이다.

아파트 바로 옆에는 32만㎡(약 10만평) 규모의 넓은 '고운뜰공원'이 있다. 게다가 1-1생활권은 세종시내 22개 기초생활권 가운데 녹지비율이 가장 높아 이른바 공세권(公勢圈)도 우수한 편이다. 따라서 앞으로 인근에 들어설 고급 한옥마을과 유럽풍 단독주택 등을 포함, 이 지역은 세종시의 대표적 '고급주택단지'로 부상할 전망이다.

신도시 외곽순환도로·국도1호선·당진영덕고속도로 등 교통 여건도 잘 갖춰져 있어 세종시내는 물론 서울·대전 등을 오가기가 편리하다.

2024년 6월로 개통 시기가 앞당겨진 서울~세종고속도로도 인근을 통과한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서울까지 자동차로 50분대에 갈 수 있게 된다.

우남건설이 세종시 1-1생활권 M6블록에서 짓는 '세종 우남퍼스트빌 2차 아파트' 위치도.

ⓒ 네이버
◇모든 가구 남향 배치, 일부 가구 테라스 특화

단지에서 약 2㎞ 동쪽에는 오는 2019년 10월 개원을 목표로 세종충남대병원이 건립되고 있다. 이 병원은 세종 신도시에 들어서는 첫 종합병원(500 병상)이다.

이 아파트는 모든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돼 풍부한 채광과 탁 트인 조망권이 확보된다. 맞통풍과 일조권 확보를 위해 평면도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 및 판상형으로 설계됐다.

특화 설계된 일부 가구에는 정원, 휴식공간, 파티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와이드(넓은) 테라스가 갖춰진다.

특히 이 아파트 모든 동의 1층은 사람이 살지 않는 필로티(pilotis ) 구조로 만들어진다. 실제 거주 공간은 2층 이상이다.

따라서 최저층(2층) 입주자들도 1층 거주시 나타나는 개방감,일조량, 채광 부족 등의 문제를 해소하고 사생활 보호도 받을 수 있다. 전체 입주자 입장에서는 통풍,보행 편의 향상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동간 거리는 최대 107m나 될 정도로 길다. 모델하우스는 '세종시 대평동 264-1'에 마련된다. ☏1588-8036

세종 / 최준호기자 choijh5959@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