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장학회 선배들과 후배들의 만남으로 공부법 전수

2박3일 동안 후배들과 함께 멘토링 캠프 운영

  • 웹출고시간2017.07.26 10:58:02
  • 최종수정2017.07.26 10:58:02
[충북일보=음성] (재)음성장학회는 26일 장학생 지역 환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음성장학회 장학금을 지원받는 대학생 12명을 제2기 멘토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12명의 멘토들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3일간 관내 일반고등학교에서 추천된 1학년 60명과 함께 2017 음성장학회 멘토링 캠프에 참여한다.

이번 캠프는 지난해에 이어 2박3일 합숙기간 동안 멘토들은 자신의 공부법, 학교와 전공을 소개하는 시간과 멘티들의 미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상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캠프 장소는 지난 4월 지역과 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에 따라 지역 대학을 활용하고자 '극동대학교'에서 진행되며, 청소년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청소년리더십센터에서 위탁 운영하게 된다.

멘토로 캠프에 참여하는 김수호(서울대 1학년 재학 중 · 대소금왕고 제1회 졸업)학생은 "대소금왕고 1회 졸업생으로서 서울대학교에 진학해 음성장학회로부터 장학금을 지원받는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보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후배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필용 음성장학회 이사장은 "바쁜 방학기간이지만 후배들을 위해 기꺼이 시간을 내준 대학생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이번 캠프에 참여하는 여러분이 음성의 미래라면서 이번 캠프를 통해 인생의 전환점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장학회는 멘토링 캠프 이외에 명문대학 탐방을 추진 할 예정이며, 단순히 장학금 지원에 그치지 않고 음성장학회 선배들과 후배들의 만남을 통해 서로의 꿈을 응원할 수 있는 장학생 지역 환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교육강군 사업을 알차게 추진해 나가고 있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