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6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 천태산 산행길 만나는 특별한 폭포 '용추폭포'

여름이면 시원한 물줄기 뿜으며 자태 뽐내

  • 웹출고시간2017.07.26 11:04:44
  • 최종수정2017.07.26 11:04:44

영동군 양산면 누교리 천태산 용추폭포에서 흐르는 물이 시원스럽다.

ⓒ 영동군
[충북일보=영동] 충북의 설악이라 불리는 천태산(715m)에 오르는 길목에는 특별한 폭포가 있다.

천태산 입구에서 잘 정비된 등산로를 따라 걷다보면 머지않은 곳에 기암절벽에서 쏟아져 내리는 용추폭포가 나온다.

커다란 바위와 우거진 나무, 맑은 물을 품은 천태산의 계곡 중에서도 이 곳은 단연 돋보이는 곳이다.

폭포수가 3단계를 거쳐 흘러내려 3단 폭포라고도 불리는 이 폭포는 넓적한 바위 가운데로 물줄기가 미끄럼을 타듯 떨어지며 시원스런 모습이 지나가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 곳의 매력을 느끼기에는 한여름인 지금이 제격이다.

수량이 많지 않아 봄, 가을에는 제모습을 보기 힘들지만 지금은 연일 내린 비로 예전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완연히 되찾았다.

세찬 폭포수가 하얀 물보라를 일으키며 떨어지고, 맑고 깨끗한 수면에 비치는 산세는 감탄을 자아낸다.
ⓒ 영동군
또한 층층 기암절벽과 그 곳에서 우뚝 솟아난 수목이 멋지게 어우러져 보는 이로 하여금 감동과 경이로움을 선사하고 있다.

여름이 가진 매력과 특별함이 더욱 전해지는 곳이다.

이때문에 이곳을 지나는 탐방객들은 쉬이 지나치지는 법이 없다.

카메라를 빼들어 추억을 남기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빼어난 절경을 느끼며 힐링의 시간을 갖는 이들도 있다.

군 관계자는 "이 용추폭포는 큰 규모의 우렁찬 폭포는 아니지만 평온과 여유가 가득한 곳이다"라며 "가벼운 걸음으로 자연이 가진 숨결을 느끼며 여름산행의 즐거움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용추폭포가 위치한 천태산은 양산팔경 중 제1경인 영국사 등 많은 문화유적들이 그 신비함을 더해주고 있으며, 사찰까지 오르는 골짜기의 풍경이 매우 아름답기로 이름나 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