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국 제천포크송콘테스트 in 청FULL제천몰

전국 청춘들의 열정과 포크선율에 참여하세요

  • 웹출고시간2017.07.23 15:06:31
  • 최종수정2017.08.17 18:29:00

8월 17일과 18일 2일 간 제천 중앙시장 '청FULL제천몰'에서 열리는 전국 제천포크송콘테스트를 홍보하는 포스터.

[충북일보=제천] 2017 전국 제천포크송 콘테스트 in 청FULL제천몰이 오는 8월 17일과 18일 2일 간 제천 중앙시장 '청FULL제천몰'에서 열린다.

'청년가득-청FULL제천몰'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아이템으로 무장한 청년들의 전통시장 창업을 지원하는 중소기업청 '청년몰 조성사업'을 통해 중앙시장에 조성된 제천의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청년상인들의 터전이다.

이번 콘테스트는 나이를 불문하고 음악에 대한 열정과 패기를 가진 '음악청춘'을 대상으로 청FULL제천몰 전용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제천중앙시장 청년몰 조성사업단 관계자는 "콘테스트와 함께 전국에서 모이는 프리마켓과 청FULL제천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체험, 부대행사 등은 콘테스트에 참여하는 신청자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 제천을 기억하고 추억하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콘테스트 참여 신청은 제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중앙시장 청년몰조성사업단(643-49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