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1대의 피아노 콘서트'·'너의 소리가 들려' 등 시민 참여형 행사 '풍성'

시민이 만드는 문화행사 '2017문화10만인 투게더'
청주시문화재단, 오는 15일~18일 첨단문화산단 광장·청주시 일원

  • 웹출고시간2017.06.12 16:25:55
  • 최종수정2017.06.12 16:55:09

문화 10만인 투게더 포스터.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북일보=청주] 청주시민과 함께 만드는 문화예술 행사 '2017 문화10만인 투게더'가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오는 15~18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광장과 청주시 일원에서 11대의 피아노 콘서트 '리본프로젝트', 시민참여프로그램 '너의 소리가 들려', 청주의 문화를 찾아 떠나는 여행 '문화10만인 펀(FUN)투어', 인문학콘서트 '북톡' 등 4가지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5일 오후 7시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영상관에서 인문학콘서트 '북톡'이 마련된다.

지난해 재단과 MOU를 체결한 상생충북의 '동네서점 살리기 프로젝트' 1주년을 기념해 CJB JOY FM '길원득의 음악앨범'과 연계해 공개방송 될 예정이다.

지역작가의 책을 홍보하고 지역작가들의 자긍심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책 전시 및 큐레이션, 작가와의 만남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지난해 청주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일환으로 열린 '시월愛 금빛바람' 공연 모습.

오는 17일 오후 7시30분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광장에서는 리본프로젝트 '11대의 피아노 콘서트'가 진행된다.

야마하가 후원하고 셀트리온이 협찬하는 이번 공연은 충북문화재단과 지역오케스트라 단체가 협연해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의 특별공연과 '최성호특이점'의 재즈 공연, 지역오케스트라 예술단체 공연 등을 진행한다. 동부창고에서는 아트피아노를 전시할 예정이다. 전시된 피아노는 지역 내 학교 및 시설 등에 기증될 예정이다.

또 17~18일 이틀 동안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광장과 청주시 일원에서 진행될 시민참여 프로그램 '너의 소리가 들려'의 시작을 알리는 시각장애인 싱어송라이터 겸 래퍼 이현학의 공연이 무대를 장식한다.

'너의 소리가 들려'는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 4곳(문의문화재단지, 상당산성, 무심천롤러스케이트장, 지웰시티 광장)에 심장 박동부스를 설치해 시민참여를 유도하고 버스킹 공연팀이 참여자를 위한 즉흥 연주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연주된 곡은 녹음해 참여한 시민들에게 파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4일 청주시 일원에서는 지역의 명소를 특색있는 체험과 함께 3코스로 즐기는 투어 프로그램 '문화10만인 펀(FUN)투어'를 진행한다.

'문화10만인 펀(FUN)투어'는 관광에 문화예술 체험을 결합해 재미를 더한 신개념 투어 프로그램이며 사전참가 모집이 완료됐다.

김호일 사무총장은 "시민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나가는 시민문화행사로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문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준비해 청주시가 명실상부한 문화도시로 부상하는데 중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김수미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