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장락초등학교, 제46회 전국소년체전 금메달

인라인 3천mR, 대회신기록으로 금메달 획득

  • 웹출고시간2017.05.29 13:39:08
  • 최종수정2017.05.29 13:39:08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인라인 3천mR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장락초등학교 박광민 학생이 학교관계자와 가족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제천] 제천 장락초등학교 6학년 박광민 학생이 충청남도에서 열린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인라인 3천mR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열린 인라인경기 3천mR 결승에서 4번 주자로 역주한 박광민 학생은 4분25초209의 기록으로 종전기록을 3초 앞당긴 대회 신기록을 세우며 경상남도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학생 인라인 선수육성의 요람인 단양교육지원청의 교육과장을 역임한 유경균 장락초등학교장은 당시 체득한 인라인 기술 및 지도방법을 선수와 지도교사에게 전수해왔다.

이 같은 학교장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아래 기량을 갈고 닦은 박광민 학생은 타 육성학교와 비교해 전혀 뒤지지 않는 뛰어난 실력을 발휘해 주변을 놀라게 했다.

한편 같은 대회 수영부문에 참가한 박지은(장락초, 4학년) 학생은 배영 50M, 배영 100M에 출전해 역영을 펼쳤으나 아쉽게 결승진출에 실패했다.

유경균 교장은 "이번 대회의 결과는 그 동안 수많은 땀을 흘리며 기량향상을 위해 노력한 학생들과 장락초등학교의 교육계획을 믿고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학부모, 학생의 잠재력을 발견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 지도교사 등 장락교육가족 모두의 노력으로 이뤄낸 쾌거"라며 "앞으로도 학생의 재능을 발굴함과 동시에 학생이 꿈과 끼를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