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 지방세 이제는 '신용카드'로 납부하세요

6월 정기분 자동차세부터 가능

  • 웹출고시간2017.05.25 11:00:50
  • 최종수정2017.05.25 11:00:50
[충북일보=옥천] 옥천군은 주민의 지방세 납부편의를 위해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도입, 오는 6월 자동차세 부과 분부터 적용키로 했다.

그동안 지방세 자동납부는 은행 예금계좌를 통해서만 가능했는데 신용카드 납부 시스템 도입에 따라 세정행정 서비스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정자치부는 지난해 지방세 징수법 개정을 통해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올해 6월 1일부터 전국 공통 시행하도록 했다.

신용카드 자동납부가 가능한 세목으로는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1월 등록면허세, 6월·12월 자동차세, 7월·9월 재산세, 8월 주민세 등이 해당된다.

현재는 비씨, 삼성, 현대, 롯데, 신한, 하나, 국민, NH, 전북, 제주 신용카드로 자동납부가 가능하며 향후 사용가능 카드가 확대될 예정이다. 체크카드의 경우 자동납부가 제한될 수 있다.

신용카드로 지방세 납부 신청 시 그 다음 달부터 자동납부가 적용되며 결제는 납기 월 23일 경에 승인 처리된다.

신청은 인터넷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한 온라인 또는 군청 재무과 지방소득세팀(043-730-3092), 각 읍면사무소 방문을 통해 하면 된다.

방문 신청 시에는 자동납부에 사용할 신용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해 본인이 직접 신청서를 작성, 제출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통장 잔액부족에 따른 체납을 막을 수 있는 납세자 중심 편의시책" 이라며 "많은 주민이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 / 손근방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