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04.25 11:08:01
  • 최종수정2017.04.25 11:08:01

기적을 불러온 타자기

윤혜숙 지음 / 1만2천원

△기적을 불러온 타자기

이 책은 삶을 아름답고 멋지게 만들어 주는 진짜 기적이 어떤 것인가를 이야기로 풀어낸 창작동화다. 진짜 기적은 그냥 바라고 기다리면 오는 게 아니라 자신의 꿈을 향해 꾸준히 노력하고 그 노력이 쌓이고 모여서 이뤄지는 것임을 이야기한다.

주인공 복자씨는 타이피스트가 꿈이다. 가난한 산골 마을에서 태어나 서울에 있는 봉제 공장 노동자로 일하다 인쇄판에 글자를 찍어 넣는 식잣집에서 타이피스트가 돼 마침내 꿈을 이룬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시각 장애인을 위한 타이핑 봉사자가 돼 그들의 눈이 되어 주고 어린이 시각 장애인에게 동화를 들려주고자 동화책들을 타이핑하다가 마침내 동화작가가 된다.

기적은 어느 날 갑자기 우리 앞에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꿈을 이루고자 간절히 원하는 마음을 갖고 꾸준히 노력할 때 일어난다. 복자씨의 타자기처럼.

받아쓰기와 띄어쓰기

손동조 지음 / 1만5천원

△받아쓰기와 띄어쓰기

우리 아이들의 글씨 교정과 함께 받아쓰기와 띄어쓰기를 동시에 연습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한글 맞춤법에 맞게 정확하게 쓰고 글씨를 바르게 쓰고 문장부호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띄어쓰기를 동시에 연습하는 교재다.

이 책은 저자의 '단어 연상 학습법'을 통해 따라 쓰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단어 연상 학습법은 단어만 보고도 내용이 자연스럽게 떠오르고, 오래 기억하게 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또 문장을 따라 쓰면서 받아쓰기의 실력과 어휘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일연 지음 / 1만1천원

△삼국유사 : 잃어버린 역사를 찾다

삼국유사의 여러 이야기 중 36가지를 20개의 주제로 묶어 재배치한 책이다. 원문과 순서가 달라진 부분도 있지만 이야기가 삼국 역사의 흐름 순으로 배치돼 역사를 한눈에 이해하기 쉽다.

동화 작가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짧은 대화로 속도감 있는 이야기를 진행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재미있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살린 그림은 읽는 재미를 더해 준다.

본문 이야기와 별도로 구성되는 '역사 읽기'와 '깊이 읽기'에는 고조선부터 고려 건국까지의 역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삼국유사' 속 재미난 이야기가 일어난 시대 배경을 알면 이야기에 대한 이해가 한층 더 깊어질 수 있다. '깊이 읽기'에는 더 많은 정보를 원하는 독자들을 위해 「삼국유사」에 담긴 의미와 더 생각해 볼거리 등을 실었다.

/ 김수미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