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에 중부내륙중심권 지자체 동참

평창 조직위-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 업무협약 체결
전국 지방자치단체로 열기 확산 기대

  • 웹출고시간2017.04.12 10:40:58
  • 최종수정2017.04.12 10:40:58
[충북일보=제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12일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와 조직위 평창사무소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와 조직위는 범국민 참여운동 전개 및 대회 열기확산, 문화행사 및 성화봉송 참여(지원), 올림픽과 연계한 관광사업 개발 등 4개 분야의 협력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지속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평창 올림픽은 시설과 경기운영 준비는 마무리단계에 접어들고 있어 이제는 온 국민은 물론 세계인이 함께 참여하는 것이 중요할 때"라고 열기확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범국민적 참여와 성원을 위해 정부는 물론 전국 지자체에서도 홍보에 적극 앞장서 주기 바란다"고 협력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장인 박노욱 봉화군수는 "평창 동계올림픽은 우리나라 최대의 현안사업인 만큼 성공개최를 위해 우리 협력회가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며 협력회 차원의 적극적인 동참 의사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은 서울시에 이어 두 번째이며 이날 협약에는 이희범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박노욱 봉화군수, 장욱현 영주시장, 이근규 제천시장, 이태훈 단양군 부군수, 박선규 강원도 영월군수, 심재국 강원도 평창군수가 참석했다.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는 중부내륙중심권 6개 기초 지방자치단체 간에 상호 교류협력 및 지역주의 해소와 공동 관심사업 추진 등을 위해 2004년부터 구성·운영되고 있다.

제천·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재영 증평군수 "새로운 100년 기반 다진 해"

[충북일보] 증평군이 군 개청 20주년을 맞았다. 증평군은 이재영 군수가 지난해 7월1일 취임후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민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이 군정발전에 큰 도움을 주면서 군민들이 이 군수의 행보에 공감을 하고 있다. 지난 1년간의 성과에 대해 알아본다. ◇군수 취임 이후 1년을 맞이한 소감은 올해는 군 개청 2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크다. 스무 살 청년 증평은 지난 20년 동안 보여준 눈부신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100년을 위해 더 강하고 큰 증평을 만들고자 열심히 뛰고 있다.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군정 비전으로 정하고 1년 동안 증평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 군수로서의 소명을 다해 왔다.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이 행복한 삶의 터전을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증평만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다. 그 결과 △ 국가균형발전 우수사례 전국 최초 8회 최다 수상 △지방자치단체 정부혁신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군 단위 유일 재난관리평가 1위에 선정되는 등 활기가 넘치고 밝은 미래가 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주민들이 보내주신 무한한 신뢰와 지지 덕분이다.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