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 드림플러스 상인회 "이랜드리테일 상생운영 하라"

관리단 "오히려 상인회가 소유권 행사 방해" 반박

  • 웹출고시간2017.02.16 23:16:53
  • 최종수정2017.02.16 23:16:53

청주 드림플러스 상인회와 정의당 충북도당 당원들이 16일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입주 영세상인들의 생존권 보장을 촉구하고 있다.

[충북일보=청주] 청주 드림플러스 상인들이 건물 지분을 상당부분 인수한 ㈜이랜드리테일 측에 상생운영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청주 드림플러스 상인회와 정의당 충북도당은 16일 시청 기자회견을 통해 "드림플러스 문제는 이랜드란 대기업 자본이 입주자들을 쫓아내려는 시도에 대해 입주 중소상인들이 벌이는 생존권 싸움"이라고 규정한 뒤 "(이랜드는)내부 직원에 대한 노동착취나 드림플러스 인수과정에서 드러나듯 재벌들의 낡은 기업 확장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상생 방안을 마련하지 않으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이랜드리테일의 주식시장 진입을 반대할 것"이라며 "지금까지의 낡고 병든 경영 방식을 버리고 중소상인과 상생하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에 맞서 드림플러스 관리단 측은 호소문을 내고 "상인회가 오히려 소유권 행사를 방해하며 타인의 재산권을 침해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개별 상가 소유주들로 구성됐다는 관리단은 "상인회를 업무방해 및 무단침입, 폭력,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고발했고 소유권 침탈 등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서도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이랜드 그룹의 유통 계열사인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2015년 10월 가경동 드림플러스 상가 일부를 경매로 사들인 뒤 최근까지 전체 상가 1145곳의 75% 정도를 인수했다. 이후 수억 원대 관리비 체납 문제를 놓고 상인회와 법적 다툼을 벌이는 등 지속적인 갈등 구도를 형성해왔다.

특히, 지난해 말 상인회 소속 임차인 10여 명이 이랜드리테일로부터 명도소송을 당하면서 갈등의 골이 증폭된 것으로 알려졌다.

/ 임장규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