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 흥덕구청사 건축 설계공모에 4개 작품 접수

시, 오는 14일 심사위원회서 최종 당선작 선정

  • 웹출고시간2017.02.07 16:32:42
  • 최종수정2017.02.07 16:32:42
[충북일보=청주] 내년 상반기 착공될 청주시 흥덕구청사 건립공사 건축 설계공모에 4개 작품이 접수됐다.

7일 청주시는 흥덕구청사 건립공사 건축 설계공모 공고와 현장설명회 등을 거쳐 이날까지 응모작품을 접수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응모 작품은 통합으로 인해 새롭게 개편된 흥덕구만의 상징성을 나타내고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다양한 작품안이 제출됐으며 시는 오는 14일 오후 2시 건축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열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축되는 흥덕구청사는 흥덕구 강내면 사인리 14-1번지 일원의 현 공공청사용지 내에 지하 1층·지상 5층 이하, 연면적 1만6찬545㎡ 규모로 계획됐다.

주차대수는 지하 200대, 지상 200대 이상의 주차대수를 확보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설계공모를 통해 새로 출범한 흥덕구만의 특성을 고려해 사업부지의 주변 환경을 적극적으로 활용, 지금까지의 공공청사와는 다른 생명문화도시 청주만의 상징성을 나타낼 수 있는 설계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 참가자 중 1등 당선자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되고 우수작(1개 작품)으로 선정된 작품 설계자에게 3천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으로 시는 새로운 흥덕청사의 공모안이 확정되면 올해 하반기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내년 상반기에 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청주시를 대표하고 시민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청사를 건립하여 생명문화도시인 청주를 상징하고 중부권 광역도시로서의 위상에 걸맞은 청사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 안순자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