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은옥천영동축협 조합장 선거 점화

구희선·성제홍 후보 등록…오늘부터 공식 선거운동
현직 프리미엄에 '개혁과 비전'으로 도전장 치열 예상

  • 웹출고시간2017.02.07 19:00:23
  • 최종수정2017.02.07 19:00:23
[충북일보] 보은옥천영동축협 조합장 선거가 점화됐다.

후보자들은 6~7일 등록을 마치고, 8일부터 20일까지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조합장 선거는 21일 실시된다.

차기 조합장 선거에는 구희선(56) 현 조합장과 성제홍(42) 전 축협 본점 과장 등 2명이 후보로 등록했다.

구 후보의 현직 프리미엄에 조합운영의 개혁과 비전을 지향하는 성 후보가 도전장을 던진 형국이다.

이들 2명의 후보는 합병 전 보은축협 직원 출신으로 보은 출신이어서 치열한 선거전이 점쳐진다.

현재 축협 조합원 분포를 보면 보은이 785명으로 가장 많다. 이어 옥천 476명, 영동 271명의 조합원을 두고 있다.

옥천과 영동지역 조합원들의 표심이 누구에게 쏠리느냐에 따라 당락이 결정될 것이란 관측이 회자되는 이유다.

대다수 조합원들이 뽑는 차기 조합장의 최우선 조건은 '통합 리더십'과 '경영 능력', '미래 비전' 등이 꼽힌다.

구 후보는 보은축협 기술지도사, 보은축협 감사와 이사, 농업경영인 군 연합회 수석 부회장, 평통자문위원, 충북농협운영협의회 간사, 농협중앙회 대의원 등을 역임했다.

그는 2년 전 보은축협이 옥천영동축협을 흡수합병하면서 내외적으로 성장했지만, 올해 합병 지원 자금 회수에 따른 순자본 비율 유지 등 경영안정과 방대해진 조직의 안정적 관리, 조합원들의 공동체 의식 강화 등을 해결할 적임자가 자신임을 강조하고 있다.

성 후보는 상주대학교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젊은 패기와 개혁을 내세우고 있다.

보은청년회의소 감사와 충북지구 청년회의소 대외교류 이사, 군 체육회 운영이사, 군 교육발전협의회 사무국장, 보은군씨름협회 전무 등을 맡아 활동했다.

성 후보는 소통과 화합을 통해 1등 축협을 만들겠다는 각오다. 실천 가능한 정책으로 조합원들의 경제적 이익을 창출하고, 보은·옥천·영동군 한우협회와 상생하는 조합으로 만들어 축협 기반을 튼튼하게 다지겠다는 의지를 내세우고 있다.

한편 보은옥천영동축협은 지난 2015년 통합해 전체 자산 2천억 원 규모에 조합원 수 1천647명, 직원 수 93명으로 새 출발 했다.

보은에 본점을 두고 3개 군에 4곳의 지점을 운영하는 이 축협은 합병 1년 만에 23억9천500만원의 당기 순이익을 내는 등 조합 합병의 본보기로 성장했다. 보은 / 장인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