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7.01.19 14:06:56
  • 최종수정2017.01.19 14:06:56
[충북일보=음성]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원장 박근주)에서 음성군민을 위한 기능교육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교육은 19일부터 20일까지 3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농한기를 맞아 농촌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기용접과 Tig용접 실습으로 경운기, 트랙터, 굴삭기 등 농기계 전기용접과 스텐리스·동합금 등 Tig 용접 실습을 통한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용접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음성군내 소재한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음성 군민만을 위한 무료 기능교육으로 앞으로 군민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음성군에서도 군민이 필요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음성군은 지난해 9월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원장 박근주)은 지역발전과 건설기술인력 양성을 견인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음성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