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KTX 세종역 안돼, 국토부 장관 문책하라"

범도민비대위, 오는 11일
국무총리실 항의 방문·기자회견
각 정당 충북도당도 방문 예정

  • 웹출고시간2017.01.09 18:36:01
  • 최종수정2017.01.09 19:45:51
[충북일보=세종] 속보=KTX 세종역 신설을 반대해온 'KTX 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위한 충북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이하 범도민비대위)'가 11일 정부세종청사 국무총리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KTX 세종역 설치 반대와 국토교통부 장관 문책 등을 촉구한다.<4일자 1면·5일자 2면·6일자 2면>

범도민비대위는 오는 11일 정부세종청사 국무총리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는 4월까지 연장된 KTX 세종역 신설 사전 타당성 조사용역 등에 항의하고 세종역 설치 반대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기자회견 후에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항의 방문해 세종역 설치 반대에 대한 입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아직 황교안 권한대행과의 면담은 일정상 9일 현재까지 확정되지 않았다.

범도민비대위는 정부세종청사 국무총리실 앞 기자회견에 하루 전인 10일 오후 2시에는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인 도종환 국회의원 사무실(복대동), 오후 4시에는 새누리당 충북도당 당사에서 송태영 충북도당위원장을 각각 면담하고 세종역 신설 저지를 위한 지역 국회의원과 정치권의 공조를 촉구할 방침이다.

범도민비대위는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충북도민의 지속적인 요구에도 KTX 세종역 신설 사전타당성 조사용역을 강행했고 최근에는 수서발 고속철도(SRT) 개통을 빙자해 용역 기간을 오는 4월로 연장하는 등 신설을 강행하기 위해 갖은 꼼수를 부리고 있다"며 "기자회견과 항의 방문·면담을 통해 국토교통부 장관과 철도건설 정책라인 문책 및 전원교체, KTX 세종역 신설 즉각 백지화 등을 강력히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범도민비대위는 민관정 공조협력을 기반으로 독립적 민간기구로 시민사회, 경제, 종교, 문화 등 70여 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 안순자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