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5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오송에 최고급 호텔 들어선다

'밸류호텔 세종시티' 준공 눈앞… 객실 300개
세종시 해외 바이어 수요 충족 '지역경제효과'

  • 웹출고시간2016.11.27 17:23:07
  • 최종수정2016.11.27 20:37:05

밸류호텔 세종시티 투시도.

[충북일보] 국가 철도교통의 허브인 청주 오송에 최고급 호텔이 들어선다. 그동안 오송은 물론, 인접도시인 세종시에도 해외 바이어 등을 위한 마땅한 호텔급 숙박시설이 없어 지역발전의 걸림돌로 작용해왔다.

내년 초 준공을 앞둔 '밸류호텔 세종시티'는 오랜 갈증이었던 오송·세종지역의 숙박·여가·레저문화 욕구를 한 번에 해결해 줄 전망이다.

㈜벽강 시행, 신한종합건설㈜ 시공으로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연제리 713 일대에 지어지고 있는 이 호텔은 인접지역에서 가장 큰 300개 객실을 선보일 예정이다. 건물 규모는 대지면적 2천356㎡, 지상 15층, 지하 3층. 5~15층에는 숙박시설이, 나머지에는 상가 53개가 들어선다.

수요는 탄탄하다. KTX오송역 인근의 지리적 장점으로 국책기관 및 경제자유구역 해외 바이어, 입주기업 임직원, 세종시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2산단 개발에 착수한 오송은 국내 굴지의 제약회사와 의약품·의료기기업체 등 60여개 기업을 보유 중이다. 여기에 2산단과 역세권 개발이 완료되면 세계적 수준의 경제자유구역 도시로 발전하게 된다. 세종시의 시너지 효과는 두말할 나위 없다. 인근 생태연못, 바이오생태공원, 골프장 등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의 풍부한 수요도 기대된다.

브랜드 가치 또한 높다. '밸류호텔 세종시티'는 세계 1천300개 이상의 체인호텔을 운영하는 8대 호텔그룹인 'Vantage(벤티지)'사와 협약을 맺어 브랜드 사용권을 확보한 상태다. 그동안 지역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수익형(분양형) 호텔이란 점도 메리트다.

호텔 시행사인 ㈜벽강 관계자는 "그동안 오송 발전에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숙박 문제가 해결된다면 오송은 중부권 관문을 넘어 한반도의 심장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 임장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