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이승훈 청주시장 "핵심 현안 추진 영향 없다"

직위상실 위기에도
간담회서 재판소회·행보 표명
"항소 통해 결백 입증할 것"

  • 웹출고시간2016.11.22 17:42:21
  • 최종수정2016.11.22 21:51:08
[충북일보=청주] 직위상실 위기에서도 이승훈 청주시장의 어조에서는 자신감이 묻어났다.

법원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인정, 직위상실형에 해당하는 벌금 400만 원을 선고했지만 이 시장은 항소를 통해 반드시 결백을 입증하겠는 입장이다.

22일 밝은 표정으로 청주시청 브리핑룸을 찾은 이 시장. 전날(21일) 재판결과를 받은 뒤 보인 다소 실망스러운 표정과는 정반대였다.

이승훈 청주시장이 22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법적 다툼을 벌이고 있는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 최범규기자
이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 시장은 재판 과정의 소회와 앞으로의 행보를 밝혔다.

이 시장은 먼저 조직의 동요와 핵심 현안 추진에 대한 우려에 대해 "직원들의 동요도 없을 것이고, 시정 과제 추진에 전혀 영향이 없을 것"이라며 "그동안 직원들과 호흡을 잘 맞춰와 올해는 어느 해보다 시정 평가가 가장 좋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줄곧 청렴을 강조한 이 시장 입장에서는 불법정치자금 수수 혐의가 치명적이었다. 하지만 이번 재판에서는 이 부분이 무죄로 나왔다. 이 시장은 가장 큰 마음의 짐을 던 셈이다.

이 시장은 "그동안 가장 힘들었던 부분이 정치자금 수수 부분이었다"고 운을 뗀 뒤 "청렴행정을 계속 강조한 사람이 그 부분(정치자금 수수)에서 유죄가 나온다면 논리가 맞지 않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다행히 결백이 밝혀져 마음속의 어려움이 없어졌다"며 "이게 큰 성과고, 앞으로 청렴행정을 펼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선거자금 허위 신고 부분에서 벌금 400만원이 선고된 배경에 대해서는 "대응이 미흡했다"며 아쉬워했다.

이 시장은 "번호인과 정치자금 수수 부분에 집중하느라 선거자금 신고 문제는 약간 소홀했던 게 사실이었다"며 "2심에서 충분히 다툴 수 있는 부분이 있고, 이를 집중적으로 변호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임기를 마치는 데는 영향이 없어 민선6기를 책임지는데 지장이 전혀 지장이 없을 것"이라며 "시민들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청주시를 중부권 핵심도시로 만드는 역할을 확실히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최범규기자 calguksu@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