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LG하우시스, 2년 연속 지속가능 건축자재기업 인증

국내 건축자재기업 중 유일하게 DJSI 코리아 지수 편입

  • 웹출고시간2016.10.19 17:15:22
  • 최종수정2016.10.19 17:15:22

LG하우시스가 국내 건축자재기업 중 유일하게 '2016 DJSI코리아'에 편입됐다. 사진은 올해 발간된 LG하우시스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 LG하우시스
[충북일보] LG하우시스가 국내 건축자재 업계에서 유일하게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JSI) 코리아'에 편입됐다.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 및 사회책임투자 지수에 2년 연속으로 편입된 것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지속가능 건축자재 기업임을 다시 한 번 인증 받았다.

LG하우시스는 19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6 DJSI 국제 컨퍼런스'에서 '2016 DJSI 코리아' 인증서를 수상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는 글로벌 기준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사회책임투자 지표로 활용되고 있는 지수로,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성과를 올린 기업만이 포함된다.

'2016 DJSI 코리아'에는 평가 대상 59개 산업부문의 202개 평가 대상 기업 가운데 45개 기업만이 편입됐으며, 건축자재 산업부문에서는 LG하우시스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LG하우시스는 경제·환경·사회 이슈별 성과와 중장기 전략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매년 공개해 기업정보 공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윤리경영 및 협력사 관리 등의 분야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아 DJSI 코리아에 편입됐다.

김장성 LG하우시스 상무는 "LG하우시스는 정도경영 실천, 사업역량을 활용한 역사공간 지킴활동 전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한 투명한 정보공개 등을 통해 DJSI 코리아 지수에 2년 연속으로 편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는 지속가능 건축자재 기업으로서 우리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난 2012년부터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올해 한국표준협회 발표 '2016 KSI(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 건축자재부문 1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평가' 통합 A등급 획득 등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평가에서 국내 대표 지속가능 기업임을 인정 받고 있다.

/엄재천 기자 jc0027@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