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8회 충북경제단체 친선골프대회 성료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화합의 샷을 날리다
220명 참가… 친목도모·정보교류의 장

  • 웹출고시간2016.10.10 20:28:54
  • 최종수정2016.10.10 20:37:26

본보가 주최하고 충북골프협회가 주관한 ‘2016 충북경제단체 친선골프대회’가 10일 청주시 옥산면 떼제베 컨트리 클럽에서 주요 경제단체장들과 유관기관장, 기업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본보 성원규 대표이사 회장을 비롯한 참가자들이 시타를 하고 있다.

ⓒ 김태훈기자
[충북일보] 충북 경제인들이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화합의 티샷을 날렸다.

도내 경제단체 회원 및 재경 경제인 220명(55개팀)은 10일 청주 떼제베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8회 충북경제단체 친선골프대회'에 참가, 충북경제발전을 기원했다. 지역 경제인들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충북경제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이번 대회는 충북일보 주최, 충북도골프협회·떼제베컨트리클럽 주관으로 마련됐다.

경기는 낮 12시30분부터 시작됐다. 신페리오 방식·동시티업(샷건방식)으로 진행된 결과, 남자부 우승은 69.2NET을 기록한 강용석 대승디엔씨 대표가 차지했다. 여자부에선 71.6NET을 친 정경희 우제주유소 대표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남자부 준우승은 손원상 ㈜충북종합경비시스템 대표이사가 차지했다. 최저타의 메달리스트는 69타를 친 김영민 ㈜인코케미칼 대표이사에게 돌아갔다.

롱게스트에는 각각 255m, 215m를 날린 이준배 ㈜JBL 대표이사와 양기분 ㈜일진하우징플랜 대표이사가 이름을 올렸다. 육종길 ㈜한양공영 대표이사와 이미자 정관장 사창점 대표는 각각 1.5m, 3.9m의 기록으로 남녀 니어리스트를 차지했다. 베스트드레서로는 한영희 ㈜테스트테크 대표이사와 박주연 주연다이어트스파 대표가 뽑혔다.

10일 청주시 옥산면 떼제베컨트리 클럽에서 열린 ‘2016충북경제단체 친선골프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태훈기자
시상식 후에는 만찬이 이어졌다. 이시종 충북지사, 김양희 충북도의회의장, 이승훈 청주시장, 황영호 청주시의회의장 등 도내 기관장들이 지역 경제인들과 자리를 함께했다. 강태억 충북일보 대표이사 사장은 이 자리에서 "청명한 계절에 충북경제를 이끌어 가는 여러분들을 모시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감사의 뜻을 전한 뒤 "오늘 여러분들이 날린 백구는 충북경제 발전에 희망의 날개로 승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축사를 통해 "흔히 경제는 '기(氣)'와 '분위기'를 탄다고 하는데, 오늘 골프대회를 통해 충북 경제인들의 기와 분위기가 더욱 살아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충북이 전국 경제규모 대비 4%를 달성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했다.

이번 대회 추진위원장을 맡은 김진현 ㈜금진 대표이사는 대회사에서 "오늘 친선골프를 통해 도내 경제인들이 긍정적 에너지를 채웠으리라 본다"며 "이 자리를 계기로 도내 경제인 상호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임장규기자

수상자 인터뷰

정경희 우제주유소 대표(왼쪽)· 김영민 ㈜인코케미칼 대표이사

◇우승 정경희 우제주유소 대표

"진천상공회의소의 좋은 동료들과 재미있게 쳤고, 상까지 받게 돼 너무나 즐겁고 영광이다. 내년에는 좀 더 열심히 연습해서 충북경제단체 골프대회에 또 도전하겠다."

◇메달리스트 김영민 ㈜인코케미칼 대표이사

"좋은 곳에서 좋은 분들과 즐거운 라운딩을 하고 마지막 자리에서 큰 상까지 받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도 충북일보 충북경제단체 골프대회가 성황리에 열리길 바란다."

/ 성홍규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