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신명중, 각종 의혹 놓고 학교법인과 교사 '진실공방'

시민단체·재단, 서로 기자회견 통해 입장 밝혀
충북도교육청, 특별감사 돌입

  • 웹출고시간2016.09.20 17:29:47
  • 최종수정2016.09.20 17:29:47

'비리사학 신명학원 규탄과 정상화 촉구 충주대책위원회'는 20일오전11시 신명중학교 정문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충북일보=충주] 충주시엄정면의 사학재단인 신명중이 지난5월 발생한 학생간 폭력문제가 발단이돼 교사와 학교법인간에 '아동학대'와 '사학비리' 의혹으로 확대돼 서로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들의 주장을 내세우는 등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다.

전교조충북지부와 충주지회, 노동당충북도당, 충북평등교육실현을 위한 학부모회 등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비리사학 신명학원 규탄과 정상화 촉구 충주대책위원회'는 20일오전 학교 정문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사학 비리를 제보한 교사를 부당하게 탄압하는 신명학원을 규탄한다"며 "고질적인 사학 비리를 근절하기 위해 충북도교육청은 특별감사를 엄중히 실시하라"고 주장했다.

또 "허위사실 유포와 모욕, 협박을 일삼아 교권을 침해한 학교장을 파면하라. 민주적 학교 운영과 사학 비리 근절을 위해 이사장은 퇴진하고 관선이사를 파견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이학교에서 29년을 근무한 A(여·56)교사가 지난5월 야간 자율학습 시간에 화장실에서 일어난 학교 폭력을 목격, 지도를 하면서 가벼운 체벌을 한 것을 문제삼아 '교사 폭력', '아동학대' 등으로 몰아 경찰에 신고하고 검찰에 송치한 것은 지나친 횡포 "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외부기탁 장학금 유용문제, 2011년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시험 집단 부정의혹, 축구부 학생들의 합숙소 불법 운영 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한 교사를 법인내 충원고로 전보조치하고 수업시간을 배정하지 않고 직위해제를 한것은 명백한 교권탄압"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특별감사를 통해 학교 비리와 독선적이고 비민주적인 학교 운영에 대한 진상이 한치 의혹없이 낱낱이 밝혀지고, 그에 따라 책임자는 합당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학교법인 신명학원 우태욱 이사장이 20일오전11시40분 신명중 정분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대책위가 주장하는 내용은 하위이며, 법적 행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대해 학교법인 신명학원의 우태욱이사장도 곧바로 기자회견을 통해 "오늘 전교조 기자회견은 교사의 주장만 대변한 것"이라며 "오늘부터 진행중인 도교육청 특별감사를 통해 허위 주장들에 대한 사실들이 명명백백히 밝혀질 것으로 믿으며, 이에대한 법적 행정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