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국 우주국 천재 과학자 '루이스 다트넬' 청주 온다

내달 3일 직지코리아 골든씨드 라이브 쇼 연사 참여
'지구 멸망 후 문명을 재건하는 방법' 주제 강연

  • 웹출고시간2016.08.28 15:53:14
  • 최종수정2016.08.28 15:53:14

영국 우주국 천재 과학자 루이스 다트넬.

[충북일보] "지구의 멸망으로 모든 것이 하루 아침에 없어지고 모든 문명을 다시 일으켜 역사를 만들어야 한다면? 골든씨드 라이브 쇼에서 이 모든 것을 들려줄게요."

영국 우주국의 천재 과학자라 불리는 루이스 다트넬(Lewis Dartnel·36)이 직지코리아에 참여하기 위해 29일부터 6박7일간 한국을 첫 방문한다.

영국 웨스트민스터대학교 생명과학대학 교수인 루이스 다트넬은 우주 생물학 분야를 연구하고 있다. 그는 화성에서 발생하는 강렬한 방사능을 생명체가 과연 어떻게 이겨낼 수 있는지를 연구하고 있으며, 45억년 동안 지구가 쌓아올린 핵심 지식과 필수 기술을 저서 '지식'에 담았다.

오는 9월3일 직지코리아 골든씨드 라이브 쇼에서 루이스 다트넬은 '지식: 지구 멸망 후 문명을 재건하는 방법'을 제목으로 연단에 오른다. 지구 멸망을 가정한 뒤 일어날 현상을 예측해보는 사고 실험과 함께 문명을 어떻게 재건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연사 사인회도 함께 진행된다.

루이스 다트넬은 30일 국가무형문화재 제101호 임인호 금속활자장과 골든씨드 라이브 쇼에서 자료화면으로 선보일 영상을 촬영한다. 이 영상에는 당연히 여겨왔던 인쇄기술이 모두 사라졌을 때 금속활자를 만들어내는 과정이 담기게 된다.

오는 9월2일에는 골든씨드 라이브 쇼 리허설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루이스 다트넬이 연사로 참여하는 골든씨드 라이브 쇼는 오는 9월3~4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진행된다. 9월3일 아마존 킨들 개발자 제이슨 머코스키,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 론 아라드, 바이올리니스트 박지혜가 참여한다. 4일에는 아티스트 권지안(솔비), 인터넷 역사 스타 강사 이다지와 래퍼 서출구, 식물세밀화가 신혜우, 일루셔니스트 이은결 등이 무대에 오른다.

직지코리아 입장권이 포함된 골든씨드 라이브 쇼의 티켓 가격은 2만원이며, 현장에서 구입 가능하다.

/ 유소라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