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류인모 법사랑위원충주지역연합회장, 대통령상 수상

부부가 대통령 표창과 포장 받아 겹경사

  • 웹출고시간2016.07.16 19:31:21
  • 최종수정2016.07.16 19:31:21

법무부 법사랑위원 충주지역연합회 류인모(61) 회장이 범죄예방 활성화 등에 기여한 공로로 15일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왼쪽에서 4번째가 류인모 회장, 왼쪽 5번째가 김현웅 법무부 장관)

[충북일보] 법무부 법사랑위원 충주지역연합회 류인모(61) 회장이 15일 경기도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법무부 주최로 열린 제20회 2016 범죄예방 한마음대회에서 범죄예방 활성화 등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류 회장은 지난 1990년 법사랑위원으로 위촉된 이후 27년 간 청주지방검찰청 충주지청(지청장 이태형)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준법활동에 적극 동참해 왔다.

특히 2013년부터 법무부 법사랑위원 충주지역연합회 회장을 맡아 범국민 준법운동과 보호관찰대상자 보호선도, 선도조건부 기소유예자에 대한 선도와 취업알선, 불우이웃돕기 등 준법질서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의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다.
류 회장은 지난 2010년부터 2013년 상반기까지 형사입건 된 비행소년·소녀를 선도 위탁받아 적극적인 자세로 매월 상담활동을 벌였으며, 2009년 말부터 3년 간 수호천사운동을 통해 자매결연을 맺은 최모(당시 7세) 양을 위탁받아 매월 생활비와 장학금 등으로 10만 원씩 총 360만 원을 지원했다.

또 2013년에는 선도조건부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함모(당시 17세) 군을 선도위탁 받아 매월 주기적인 상담활동을 통해 재범 없이 선도처분을 마치도록 하는 등 준법운동을 확산시키는데 앞장섰다.

이와 함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강연과 전문직업인 강연, 건전한 졸업문화형성을 위한 청소년 준법강연 등에 참여하면서 청소년 선도보호와 지도육성에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법질서 확립과 범국민 준법운동에 노력해왔다.

류 회장은 지역에서 호텔과 영화관, 골프장 등을 운영하는 대표적인 향토기업인으로 충주상공회의소 회장을 역임했다.

한편, 류 회장의 부인인 권혁희(61) 대영베이스골프장 대표는 지난 3월 조세의 날을 맞아 납세유공으로 대통령 포장을 받아 부부가 겹경사를 맞았다

충주에서 대중골프장인 18홀 규모의 대영베이스골프장과 27홀 규모의 대영힐스골프장을 운영하고 있는 권 대표는 골프업계의 전반적인 침체 속에서도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전국 골프장 중 최고의 수익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류 회장 일가는 충주지역에서 가장 많은 세금을 내는 것으로 알려져 지역경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