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 홈페이지 새 단장

패럴랙스 스크롤링 기법 등 적용
날씨·대기질 정보 메인 상단 배치 등

  • 웹출고시간2016.07.04 10:08:10
  • 최종수정2016.07.04 10:08:10
ⓒ 청주시청 홈페이지
[충북일보=청주] 청주시가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로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시는 시대 흐름에 따른 최신 트렌드 기법을 적용해 홈페이지 디자인을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개편된 홈페이지에는 패럴랙스 스크롤링(Parallax Scrolling), 시네마 그래프(Cinema graph), 청주시 CI·슬로건 4컷 롤링 등이 적용됐다.

패럴랙스 스크롤링(Parallax Scrolling)은 주로 웹사이트에서 사용되는 기술로 화면 스크롤에 따라 객체와 배경 이미지가 시차를 두고 변하는 기법이다.

시네마 그래프(Cinema graph)는 시네마(Cinema)와 포토그래프(Photograph)의 합성어로 정지된 사진의 일부분만 무한 동영상으로 재생되는 것이 특징이다. 일부만 움직이는 사진은 이용자의 흥미를 유발해 더 오랜 시간 시선을 머물게 한다.

특히 이번 개편에서는 날씨와 대기질 정보를 메인 상단에 배치하고 통합검색 영역을 메뉴바 전면에 배치하는 등 실생활 위주로 원하는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가독성 증대를 위해 홈페이지 이용자의 눈높이 맞춤형 서비스 존을 3가지(뉴스·소식, 민원·소통, 문화·관광)로 나눠 구성했다.

시 관계자는 "계절별 사진 활용, 메인화면 시각영역 이미지 주기적 교체, 주요 공지사항에 대한 시각적인 홍보 효과가 높은 알림판 신속 제작 등 웹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안순자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