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5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오제세 의원 "맞춤형 보육, 제도 개선 방안 찾아야"

어린이집 회장단과 간담회서 피력
임시국회서 해결방안 찾도록 노력

  • 웹출고시간2016.06.19 16:44:28
  • 최종수정2016.06.19 16:44:28

오제세 의원이 19일 청주지역 어린이집연합회 회장단과 내달 1일 시행 예정인 맞춤형 보육 제도 개선책 등을 논의하고 있다.

[충북일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인 더불어민주당 오제세(청주 서원) 의원은 19일 청주지역 어린이집연합회 회장단 및 원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이번 임시국회에서 이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뤄 해결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오 의원은 이날 "이번 문제의 발단은 무상보육에 대한 예산, 어린이집 지원방안 등 철저한 준비없이 시행한데서 시작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보육현장의 어려움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며 제도개선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대안이 마련될 때까지 현행 방안은 시행이 연기하는 방안도 검토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본 12시간 운영, 보육료 감액과 운영비 삭감 등을 전제로 하는 맞춤형 보육은 어린이집 교사 일자리와 원장의 운영난을 가중시키는 것"이라며 "이는 곧 보육의 질을 낮추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오 의원은 "정부 재정 마련 방안과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학부모 등 전 국민의 의견을 수렴해 시행여부를 판단해야 할 것"이라고도 했다.

한편, 맞춤형 보육은 전업 주부 자녀(0~2세)의 어린이집 이용시간을 12시간에서 6시간으로 축소하고 보육료 지원도 기존의 60%로 줄이는 내용으로 내달 1일부터 시행 예정이다.

서울 / 김동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