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소선암 자연휴양림 힐빙 휴식처로 '인기'

빼어난 자연경관과 저렴한 이용요금으로 각광

  • 웹출고시간2016.06.02 13:54:53
  • 최종수정2016.06.02 13:55:13
[충북일보=단양] 소선암 자연휴양림은 빼어난 자연경관과 객실요금이 비교적 저렴해 가족단위 휴양객과 대학생 MT장소로 인기로 67㏊의 면적에 숲속의집(11동), 통나무집(6동), 산림문화휴양관(6동), 산림복합휴양관(17동) 등 모두 40동의 콘도식 객실을 갖추고 있다

단양군의 소선암 자연휴양림이 대자연속의 힐링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다.

단양관광관리공단에 따르면 최근 때 이른 무더위가 시작되며 휴양림을 찾는 휴양객도 크게 늘어 올해 들어서만 모두 4천31명이 다녀갔다.

이에 따라 객실이용 수입으로 약 8천만원을 올릴 만큼 호황을 누리고 있다.

객실예약도 줄을 이어 현재 내달까지는 주말예약이 100% 완료된 상태이며 평일에도 50%대의 예약률을 보이고 있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내달 중순부터는 평일 예약률도 90% 이상이 될 것으로 공단은 전망했다.

소선암 자연휴양림은 빼어난 자연경관과 객실요금이 비교적 저렴해 가족단위 휴양객과 대학생 MT장소로 인기다.

소선암 자연휴양림은 67㏊의 면적에 숲속의집 11동, 통나무집 6동, 산림문화휴양관 6동, 산림복합휴양관 17동 등 모두 40동의 콘도식 객실을 갖추고 있다.

부대시설로는 다목적회의실, 식당, 매점, 주차장 등 편의시설과 산책로, 숲 체험길 등이 조성됐다.

숲속 오솔길 형태로 조성된 숲 체험길(1㎞)은 맥문동, 원추리, 옥잠화 등의 야생화와 조팝나무, 옥매화, 층층나무 등 각종 조경수로 꾸며져 있다.

또 산책로(3.4㎞)는 울창한 숲을 따라 조성돼 삼림욕을 겸한 건강트래킹 코스로 이용할 수 있다.

소선암 자연휴양림은 휴양인원에 따라 23~99㎡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객실요금도 1일 기준 5만원(4인실)에서 21만원(8인실)으로 타 지역의 휴양림보다 저렴한 게 장점이며 주말과 성수기(7월1일~8월31일)를 제외한 평일엔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숲속의 집'과 '통나무 집'은 단독시설로 조성된 데다 산림 속에 자리에 가족단위 휴양객들에게 인기다.

2004년 7월 문을 연 소선암 자연휴양림은 휴식과 관광을 체험할 수 있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해마다 휴양객은 꾸준히 늘고 있다.

이는 잘 갖춰진 현대식 휴양시설과 함께 단양팔경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기 때문이다.

소선암 자연휴양림 인근엔 선암계곡(상·중·하선암)과 구담봉, 옥순봉이 위치해 있다.

특히 호반관광지인 장회나루는 유람선을 타는 재미와 구담봉과 옥순봉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휴양객들의 인기 관광코스이기도 하다.

송병철 휴양림관리사무소장은 "소선암 자연휴양림은 풍관이 빼어난데다 중앙고속도로 단양IC에서 10분이면 도착할 만큼 교통여건도 좋다"며 "휴양과 관광, 자연체험을 원하는 휴양객들에겐 최적의 휴양지"라고 말했다.

소선암 자연휴양림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이용문의는 휴양림관리사무소(422-7839)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