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의 한 미용실, 장애인 대상 비싼 요금 받아 경찰수사

보통 10만원 염색인데 52만원 결제

  • 웹출고시간2016.05.31 17:11:10
  • 최종수정2016.05.31 17:11:10
[충북일보=충주] 충주의 한 미용실이 장애인을 대상으로 터무니없이 비싼 요금을 받아왔다는 주장이 잇따라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31일 충주경찰서와 충주 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 따르면 뇌병변 장애를 앓는 A(35·여) 씨가 지난달 26일 집 부근인 충주시 연수동 모 아파트 상가 미용실에서 머리 염색을 했다.

이 미용실을 몇 차례 이용한 적이 있는 A씨는 예전에 했던 대로 10만 원 정도 선에서 염색해 달라고 했다.

미용실 원장은 A씨의 머리를 손질하면서 "오늘은 비싼 약품이 많이 들어갔다"는 말을 여러 번 반복했다.

불안한 마음이 든 A씨는 "가격이 얼마냐"라고 물었지만 아무 대답도 듣지 못했다.

원장은 머리 손질이 끝나고 A씨가 신용카드를 꺼낸 뒤에야 "오늘 머리 값은 52만 원"이라며 카드를 받아 결제했다.

A씨는 "52만 원은 한 달 생활비다. 머리 값으로 다 나가면 어떻게 살라는 말이냐"며 돌려 달라고 요구하며 30여분 동안 매달리다시피 하소연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52만 원을 결제한 A씨는 억울하고 막막한 마음에 경찰과 장애인단체에 도움을 요청했다.

미용실 쪽은 현장에 출동한 경찰의 중재로 카드 결제를 취소하고 A씨와 20만 원에 합의를 봤지만 잘못은 인정하지 않았다.

미용실 원장은 "비싼 약품을 써서 커트, 염색, 코팅 등 여러 가지 작업을 했다"고 주장했다.

충주 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이 미용실에서 피해를 본 사례가 최소한 2∼3건은 더 있는 사실을 확인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장애인 자립생활센터는 지적 장애인 여성 B씨는 "커피 마시러 놀러오라"는 원장 얘기를 듣고 들렀다 커트비로 10만 원을 냈고, 또다른 지적 장애인 C씨도 머리 손질과 염색에 40만 원을 지불한 것으로 파악했다.

장애인 자립생활센터 관계자는 "문제의 미용실은 서비스 가격표도 붙여놓지 않고 장애인을 상대로 요금을 터무니없이 비싸게 받아왔을 뿐만 아니라 장애인 비하 발언까지 서슴치 않았다"며 경찰의 철저한 수사를 요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이 피해를 봤다는 지적이 제기된 만큼 철저하게 수사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