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우미린' 분양 임박

배후수요 탄탄한 첨단산업단지 인근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갖춘 '첨단산업단지' 인근 아파트

  • 웹출고시간2016.04.21 18:10:46
  • 최종수정2016.04.21 18:10:49

청주 테크노폴리스 우미린 투시도

봄 분양 아파트 시장이 달아오른 가운데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갖춘 '첨단산업단지' 인근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청주지역의 신흥 경제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는 청주테크노폴리스에 우미건설이 대단지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우미건설은 오는 29일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입주기업에서 5분 내 출퇴근이 가능한 입지(A5블록)에 '청주 테크노폴리스 우미린'을 공급할 예정이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일원에 조성되는 약 152만여㎡ 규모의 첨단복합 산업단지다.

특히 올해 1월 SK하이닉스가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용지 23만4천여㎡를 매입, 2025년까지 15조5천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새로운 청주경제의 중심지로 기대감이 크다.

LG생활건강도 청주테크노폴리스에 입주할 예정으로 2020년까지 6년간 모두 3천8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청주테크노폴리스 가까이에는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LG전자, LG화학, LS산전 등의 기업이 들어선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고,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세종시도 인근에 위치해 수요가 풍부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주테크노폴리스는 경부·중부고속도로, 청주국제공항, 경부 및 호남고속철도의 분기점 KTX오송역이 둘러싸고 있는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여기에 청주산업단지와 오창과학산업단지를 연결하는 엘지로도 6월 전면 개통될 예정으로 교통 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개교할 예정으로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예정이다. 차로 10분 거리 내에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지웰시티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있는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우미린'은 친환경 에코라이프 단지를 위한 차별화된 계획을 선보인다. 단지 중앙에 수경시설과 잔디가 어우러진 대형광장이 조성된다.

단지를 순환하는 산책로를 따라 초화원, 숲속쉼터, 바람정원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과 명품 커뮤니티시설 및 근린생활시설을 배치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

모든 세대에서 직접 접근 가능한 통합 지하주차장을 설계함으로써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 같은 아파트를 만들 계획이다.

단지는 실수요자들을 배려한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인다. 내부는 전 세대에 판상형·4-Bay 설계를 적용했다.

선호도 높은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 환기, 채광, 통풍이 탁월하다. 가사노동을 경감시켜주는 'ㄷ'자형 주방을 모든 세대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우미건설만의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우미린'는 어린이 통학차량 하차공간과 어린이집, 카페 Lynn을 연계 배치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와 함께 통학차량을 기다리는 학부모들의 편의도 배려할 계획이다.

카페 Lynn에서는 가족, 이웃, 친구들과 담소를 나누며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남녀로 각각 분리된 독서실과 작은 도서관, 헬스장, 골프연습장, 다목적실 등이 생긴다. 특히, 결혼기념일, 생일파티 등 기념하고 싶은 특별한 날이나 내방 손님들을 위한 2세대의 고품격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된다.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청원구 공항로 279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18년 7월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