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일보] △청주순복음교회 춘계부흥성회

청주순복음교회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서광교회 이상대 목사를 강사로 초청해 춘계부흥성회를 연다(043-221-0262).

△예장통합 충북노회 정기노회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예장통합) 충북노회는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청주중부명성교회에서 134회 정기노회를 진행한다(043-223-7815).

△천주교 청주교구 14회 생명의 밤

교구장 장봉훈 가브리엘 주교는 오는 30일 청소년광장에서 개최되는 '14회 생명의 밤'에서 말씀의 전례를 주례한다. 생명의 밤 1부 '생명문화 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문화존(청소년 광장 옆)에서 생명문화 및 가족놀이 체험 부스로 설치·운영되며,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

양한 생명문화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부 '생명의 밤'은 청소년 광장에서 오프닝 공연 및 홍보영상물 상영, 촛불묵주기도 및 생명수호기금 봉헌, 말씀의 전례, 셋째 이상 자녀 출산격려금 증서 및 기념패 전달, 3회 인간 생명존중 문화를 위한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 시상 등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가정사목국 새생명지원센터로 하면 된다(1577-3053).

△천주교 청주교구 2016년 상반기 늘샘학교

천주교 청주교구 청소년사목국은 교리교사를 위한 지속적인 보수교육을 위해 2016년 늘샘학교를 실시한다. 늘샘학교는 청주(상/하반기) 총 6회, 남부 및 충주 각 2회로 진행되며, 교구 내 모든 주일학교 교리교사를 대상으로 한다. 청주 상반기 늘샘학교는 신임교사, 초등부, 중고등부로 분반해 교안발표 피드백 및 운영안 등이 다뤄진다. 또한 '포스트게임으로 배우는 미사의 중요성', '아이들 심리상담', '대중 앞에서 자신있게 말하는 법', '여름신앙학교팁'등에 대한 강의도 진행된다. 남부 및 충주늘샘학교는 지구 교리교사의 의견을 수렴해 별도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늘샘학교 상반기 일정은 △청주 4월24일, 5월29일, 6월26일(09:30-16:00) △남부 5월1일 △충주 5월15일이다. 회비는 3천원이며, 접수는 홈페이지( cjcyc.or.kr) '교육신청'란에서 하면 된다(043-210-1705).

/ 유소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