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16년도 공공기관 채용 일정 공개, 똑똑한 NCS 준비 방법

한국전력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1/3분기 채용 일제히 실시
취뽀스터디 NCS 올 킬 프리패스 통해 기초 능력 및 합격 가이드라인 제시

  • 웹출고시간2016.01.28 09:39:28
  • 최종수정2016.01.28 09:39:28
2016년도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 등의 채용 일정이 일제히 공개됐다. 이에 따라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움직임도 분주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 특히 다수 공공기관 서류접수 일정이 1/4분기에 몰려 있어 취업준비생들의 일정 또한 바빠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전력공사는 공기업 가운데 올해 가장 많은 1250명의 정규직 인원을 채용한다. 특히 고졸충원 인원 수가 270명으로 확대된 만큼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지원이 예상되고 있다. 한국전력공사 서류접수는 오는 3월부터 실시될 예정이다.

이달부터 서류 접수를 실시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경우 정규직 총 808명을 채용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필기, 면접 과정이 2월부터 본격 실시되는 만큼 취업준비생들의 여유로운 준비가 요구되고 있다.

2월부터 서류 접수를 실시할 한국도로공사는 정규직과 청년인턴 채용 규모를 각각 180명으로 동일하게 구성했다. 이달 서류 접수를 시작한 한국철도공사의 경우 정규직 채용 인원보다 청년인턴 채용 인원 규모를 더욱 확대한 상태다.

앞서 언급한 공공기관들의 경우 모두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도입한 곳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외에 대부분의 공공기관들이 NCS를 도입하고 있거나 NCS 채용 도입을 준비하고 있어 취업준비생들의 NCS 인강 등 능동적인 대처가 필요할 전망이다.

이에 취업 커뮤니티 사이트 '취뽀스터디(http://www.chippostudy.com/)'는 NCS에 대한 준비가 부족하거나 자신이 없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특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NCS 준비 과정의 모든 컨텐츠를 알기 쉽게 구성한 패키지 강의 'NCS 올 킬(ALL KILL) 프리패스'가 바로 그 것이다.

취뽀스터디의 이번 패키지는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핵심 강의와 더불어 NCS 온라인 모의테스트 & 해설 강의, NCS 자기소개서 & 면접 강의, 주요 공기업 모의테스트 & 취업전략리포트, NCS 뽀개기 교재 해설 강의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3개월 NCS 프리패스, 6개월 NCS 프리패스는 각각 95% 씩 할인된 금액인 7만2천원, 13만8천원에 제공받을 수 있다.

취뽀스터디의 이번 NCS 패키지는 NCS의 특징과 더불어 10개 과목 대비 가이드라인까지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다. 또한 NCS 고난이도 7개 영역 위주의 상세한 문제 풀이 해설 강의, 멘토가 직접 답변하는 멘토링 서비스, 10개 영역·총 100문제로 구성된 모의테스트, 직업기초능력을 키워 줄 자기소개서 등이 포함돼 있다.

취뽀스터디 관계자는 "이번 NCS 올 킬 프리패스 특별 패키지는 공기업 합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료들만 담아낸 것이 특징"이라며 "NCS에 대한 기초가 부족하더라도 해당 패키지를 통해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NCS올킬프리패스는 취뽀스터디 (http://www.chippostudy.com/Event/Ncs/Freepass/)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