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대학 창업보육센터를 찾아서 - 청주대 ㈜나우리아이티

직원은 자원 … 직원 마음 헤아리는 '꿈의 직장'
육아·직장 병행 못하는 여동생 본 뒤 창업 결심
직원 대부분 주부 …육아고충 덜기 위해 퇴근시간 달라
"회사일에 누구보다 적극적이고 애사심 있어 고마워"

  • 웹출고시간2016.01.13 17:37:02
  • 최종수정2016.04.20 15:49:09

나우리아이티 전직원들이 단결과 화합을 위해 새해 최고의 매출을 올릴것을 다짐하고 있다.

[충북일보] 웹솔루션개발을 전문하는 젊은 IT기업 '나우리아이티(대표 민준형)는 취약계층 및 소외계층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2012년에 창업을 한 민준형 대표는 '직원이 자원이다'라며 직원들에게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다.

민 대표가 (주)나우리아이티를 창업하게 된 이유는 2000년대 초 삼성 sds에 근무하던 여동생이 결혼한 후에 육아와 직장을 병행할 수 없어 직장을 그만두고 육아에 전념하는 모습을 본 이후다.

지금은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으로 1년 이상의 혜택을 볼 수 있는 사회장치가 마련돼 있지만 한 사람이 여러 가지 일을 맡을 수밖에 없는 중소기업에서는 아직도 머나먼 남의 이야기로 들리고 있다.

청주대 창업보육센터 (주)나우리아이티 직원들이 프로그램 개발에 열중이고 있다.

현재 이곳에 근무하는 직원들은 주로 주부들로 구성돼 있다. 자녀들의 나이는 18개월부터 8살까지 다양하다.

그러다 보니 7살 미만의 어린 자녀를 키우는 직원들은 아이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돌아오는 시간에는 귀가를 해야 한다.

이같은 직원들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퇴근시간이 오후 3시, 4시, 6시로 나뉘어져 있다.

민 대표는 "직원들의 퇴근 시간이 다르고 집에 가면 육아와 가사일로 녹초가 되지만 고맙게도 회사일에 누구보다 적극적이고 참된 애사심을 가져주고 있다"며 "직원이 자원이라는 말이 지금도 실감이 나고 있다"고 말했다.

의뢰가 들어온 웹개발에 열중이고 있는 한 직원이 컴퓨터로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

그가 주부들이 자녀양육과 가사실을 병행하는 것을 이해하게 된 데에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민 대표는 "저도 사실 좀 더 젊었을 때는 부끄럽게 아줌마는 일에 방해가 된다는 사고를 가지고 있었으나 여동생이 그러한 상황에 주저앉는 모습을 안타깝게 지켜봐야만했다"며 "저희 부부도 결혼 14년 만에 처음으로 아들을 얻을 기쁨보다는 아내가 직장을 잃고 시름하는 모습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민준형 대표가 회사소개를 하고 있다.

그는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육아에 전념하는 부인을 안타깝게 바라보는 남편의 모습이 되어보니, 엄마는 항상 집에만 있어야 한다는 주장이 얼마나 부끄러운 생각인지를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가 직원들의 마음을 헤아리게 된 것은 그의 부인의 많은 조언이 있었다.

여자의 마음, 엄마의 마음 등 어찌 보면 대단할 것도 없는 작은 일들이지만 부인과 이런 저런 의논을 하면서 직원으로 주부들을 채용하면서 더 많은 행복을 깨닫게 됐다는 것이 민대표의 전언이다.

(주)나우리아이티는 웹사이트구축과 모바일 웹이나 앱을 개발하고 책자 등의 인쇄물을 시각적으로 구성해 알리고 싶은 정보를 정확하고 빠르게 독자에게 적절히 제공하기 위한 시각디자인을 하고 있다.

특히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프로그램과 관련한 솔루션을 개발해주고 있다. 기업인트라넷, 병원예약시스템 프로그램개발, 관리프로그램, 부동산매매, 쇼핑몰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작해 주고 있다.

또 기업의 정체성 표현뿐 아니라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시키고 매케팅과 경영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등을 위한 CI/BI 디자인도 제작해주고 있다.

민 대표는 "저의 꿈이자 목표는 작은 공장과 사무실을 올리는 것"이라며 "직원들이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살도록 사택이라도 만들어 회사에 다닐 때 만이라도 좀 더 많은 저축을 할 수 있도록 힘써보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병학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