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5번 공유됐고 179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교통대 증평캠 학생들 '충북대와 통합시켜주세요'

국회 교문위원들에게 호소문 전달

  • 웹출고시간2016.01.06 17:11:10
  • 최종수정2016.01.06 17:11:10
[충북일보] 한국교통대 증평캠퍼스 학생들이 충북대와 부분통합을 시켜 줄 것을 국회의원들에게 호소하고 나섰다.
증평캠퍼스 학생들은 6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들에게 '교동대 증평캠퍼스와 충북대의 부분 통합은 충북 상생의 길 입니다'라는 호소문을 전달하고 충북대와의 부분통합을 이뤄달라고 호소했다.

학생들은 호소문에 "교통대는 대학구조개혁평사를 위한 구조조정과 정부재정지원사업인 대학특성화 프라임 사업을 위해 학사구조개편안을 실시하고 있다"며 "학사구조개편안은 찬성 139(51%), 반대 133(49%)로 통과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학구조개혁 과정에서 학과의 미래전망과 사회적 수요 만족도, 취업률 등과는 관계없이 강행됐다"며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사전 동의나 의논 과정도 없었다"고 밝혔다.

또 "학사구조개편안 강행결과 52개 학과를 23개 학과로 줄이는 과정에서 통폐합이 이루어 지는 학과는 대부분 증평캠퍼스"라며 "'증평캠퍼스 죽이기' 학사구조개편안을 강행한 점과 학생의 목소리 한번 들어보지 않았다. 대학본부의 결정에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충북대와 통합의 발단은 교통대 본부가 충북대에 먼제 제의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증평캠퍼스 7개 학과의 학생들이 학습권 보장을 위해 충북대와 부분통합을 찬성하고 요청했다. 증평캠퍼스는 지원이 없어 학생들의 불만과 요구사항이 극에 달했다"고 충북대와의 부분통합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대학내에서 경쟁력이나 기여도가 높은 보건의료와 생명.교육관련학과들이 주를 이루는 증평캠퍼스는 없어져서는 안된다"며 "의과대와 종합병원이 있는 충북대와 통합을 통해 학문적으로 높은 완성도를 이루어 장기적으로 충북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게해 달라"고 호소했다.

또한 "캠퍼스간 공평한 지원을 해주지 않으면서 강제로 통폐합시키려는 사리사욕을 위해 사회적 수요가 있는 유망한 학과까지 평가없이 인원이 소수라는 이유로 강제로 통폐합시킨다면 국립대 존재가치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와 함께 교통대 증평캠퍼스와 충주캠퍼스의 학사지원 내용과 비품 및 시설 등에 대한 비교표를 첨부해 증평캠퍼스의 낙후된 모습을 전달했다.
이처럼 증평캠퍼스 학생들이 충북대와의 본격적인 통합을 위해 나서면서 통합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김병학·김성훈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