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공무원노조 음성지부장 선거, 이화영 후보 당선

97.9%의 압도적인 지지로 재선에 성공

  • 웹출고시간2015.12.30 11:09:52
  • 최종수정2015.12.30 11:09:52

지난 29일 공무원노조 음성지부 임원선거에서 당선된 이화영 후보가 김정기 음성지부 선거관리위원장으로부터 당선증을 교부 받고 있다.

[충북일보] "공무원에 대한 성과평가 퇴출제를 막아내는데 모든 투쟁력을 집중하겠습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충북지역본부 음성군지부 제8기 임원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이화영(46) 현 지부장의 당선 일성이다.

임기가 2년인 음성지부 임원 선거에는 이 지부장이 단독 출마했다. 선거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치러졌으며, 사무국장은 김방연(38) 현 문화체육부장이 러닝메이트로 함께해 97.9%의 압도적인 지지를 이끌어 냈다.

선거권을 가진 조합원 577명 중 477명(82.6%)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 가운데 97.9%(467명)가 찬성표를 던졌으며, 반대와 무효는 각각 4표(0.83%)와 6표(1.25%)로 나타났다.

이 지부장은 "97.9%라는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준 조합원 동지들에게 감사하다"면서 "공무원을 정권에 절대복종하는 하수인으로 만들기 위한 정책인 성과평가 퇴출제에 당당하게 맞서 싸워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지부장은 이어 "정부의 그 어떤 탄압에도 위축되거나 흔들려서는 안된다"면서 "조합원들의 단결된 힘으로 언제나 승리하는 음성지부를 만들어 지지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지부 7기 지도부는 지난 2년간 △충북도 종합 감사 개선 △가축 전염병 발생 시 공무원 살처분 투입 금지 △특별휴가 신설 △사회복지 공동모금, 적십자회비 모금 개선 등의 성과를 일궈냈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