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볼수록 매력있는 충주여행기' 최우수상 차지

2015 충주관광체험기 블로그 공모전 당선작 8편 발표

  • 웹출고시간2015.12.17 11:08:40
  • 최종수정2015.12.17 11:08:40
[충북일보=충주] 충주의 관광자원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개최한 '2015 충주관광체험기 블로그 공모전'에서 조성춘(31·고양시) 씨의 '볼수록 매력있는 충주여행기'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사진과 이야기로 만나는 충주의 숨은 매력을 테마로 하여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9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34편의 포스팅이 접수됐다.

시는 내용의 완성도, 참여도, 참신성, 활용성 등 심사기준을 적용해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5편 등 모두 8편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조성춘 씨는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탄금대, 중앙탑까지 이어지는 명소에 대한 소개를 잘 정리했다는 평가다.

특히, 현재 명소에 대한 정보가 적은 창동리마애여래상, 누암리고분군에 대한 설명과 충주자유시장, 반선재에 대한 내용이 알차고 사진 구성이 좋았다는 평을 받았다.

우수상은 김미영(여·45·안양시) 씨의 '충주여행, 하루일정으로 알차고 특별하게 떠나는 여행'과 황윤하(28·서울시) 씨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도시, 충주로 떠나는 여행'이

각각 선정됐다.

김미영 씨는 무형문화재인 '청명주'에 대한 소개가 색다르고 좋았으며 제조과정을 사진과 함께 흥미롭게 표현했다.

황윤하 씨는 대중교통을 이용(서울~충주)해 잘 정리된 여행 코스가 장점이었고, 글과 사진의 주제가 뛰어났다.

이밖에 장려상에는 △오들오들 떨지말고 따스하게 즐기는 실내관광 충주(이선미) △충주의 이색명소 악어섬, 비오는 날의 감성 충주여행(김미현) △충주에서 놀자(김기년)

△산과 물이 친구되어 환상속에 빠져 걷는 종대이길(김광영) △충주여행, 수안보온천과 탄금대, 중앙탑공원(노희완) 등 5편의 작품이 채택됐다.

유은영 심사위원(여행 전문작가)은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이 상당히 완성도가 높고 우수한 작품이 많아 심사를 하면서도 많이 고민했다"며 "구석구석 볼수록 매력인 충주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 심사과정이 즐거웠다"고 말했다.

최익찬 홍보팀장은 "역사와 문화가 흐르고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한 충주의 아름다움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었다"며 "공모전 응시작품들이 충주의 매력을 한껏 발산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상작품은 충주시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goodchungju)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