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 '수돗물 불소화사업' 논란 시끌

주민 1인 농성, 일부 군 의원 예산삭감 움직임
임만재 의원 "군 보건소 여론조사 결과 인정 못한다"

  • 웹출고시간2015.12.16 14:41:15
  • 최종수정2015.12.16 14:41:20
[충북일보=옥천] 속보=일단락 된 것으로 알려졌던 '옥천군의 수돗물 불소화사업' 논란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1일자 13면>

옥천군의회 한 의원은 옥천군보건소의 불소화사업비 예산을 아예 삭감하겠다고 벼르고 있고 옥천의 한 주민은 군청 로비에서 농성을 벌이는 등 끝난 줄만 알았던 불소화사업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
옥천군의 수돗물 불소화사업 논란은 1998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지난 11월 30일 옥천군보건소가 주민들을 상대로 '수돗물 불소화농도 조정사업 지속여부'에 관한 여론조사 결과 찬성이 53.6%로 나타나 계속해서 추진키로 확정되면서 일단락 됐다.

그러나 이에 항의하기 위해 옥천의 한 주민은 다음 날인 12월 1일 군청 로비에서 12시간 농성을 벌였다.
또 불소화사업을 저지하겠다고 주민과의 공약을 하며 사활을 걸었던 한 군의원은 옥천군보건소를 상대로 여론조사가 인정할 수 없어 무효라며 여론조사 표본 등 과정에 대한 자료를 요구한 상태다.

특히 임만재 의원 등은 보건소가 상정한 불소화 사업비 1천100만원 전액을 삭감할 움직임을 보여 사업 자체를 못하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불소화 사업비 예산 심의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지만 군 의회에서 여론조사를 하라는 대로 한 결과 지속해야 하는 것으로 결과가 나왔는데도 사업비를 삭감할 경우 모양새가 이상해 질 수 있다.

임 의원은 "여론조사 결과를 보고 참으로 참담한 심정이었다"며 "그러나 여론조사 과정이 의회에서 제시한 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보건소에 자료를 요청한 상태인데 결과를 받아 들 일 수 없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의원직을 걸겠다는 표현은 강한의지를 보여 준 것이다. 확대해석을 하지 말아 달라"며 "불소사업 중단은 자치단체장의 의지만 있으면 할 수 있는 것인데 도내에서 옥천군만 하고 있는 불소사업을 구지해야 하는지와 집행부에서 상정한 불소사업 예산에 대해 심도 있게 심의토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옥천군 보건소 관계자는 "불소사업 예산심의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지만 삭감된다면 사업을 할 수 없다"고 밝혔다.

옥천 / 손근방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