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연말연시 여행 "단양으로 오세요"

온달산성, 도담삼봉, 선암계곡, 구인사 등 다양한 코스

  • 웹출고시간2015.12.09 10:53:09
  • 최종수정2015.12.09 10:53:09
[충북일보=단양] 한해가 저무는 이맘때면 연말연시 여행지로 어디가 좋을까 행복한 고민에 빠질 때다.

아이들과 함께 단양에서 역사문화 유적지와 신비한 수중생태계 등을 탐방하는 것도 좋은 여행코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적성면 남한강변에 자리한 수양개 선사유물전시관은 구석기시대부터 원삼국시대까지 생활상을 살펴볼 수 있는 선사시대 전문박물관이다.

모두 3개의 전시관에는 매머드 모형을 비롯해 찍개, 사냥돌, 슴베찌르개, 긁개 등 다양한 종류의 유물이 전시됐다.

또 야외 체험장에는 당시 주거형태인 움집과 사냥모습, 일상생활상 등이 실물크기의 모형으로 갖춰져 있다.

단양에서는 웅장한 고구려 문화와 유적도 한눈에 볼 수 있는데 바로 영춘면에 위치한 온달관광지다.

온달관광지는 1만8천㎡의 부지에 궁궐, 후궁, 주택 등 50여 채의 건물과 저잣거리를 당시모습 그대로 재현해 놨다.

여기서 드라마 '연개소문', '태왕사신기', '천추태후', '대왕의 꿈'과 영화 '쌍화점'이 촬영됐다.

남한강을 차지하기 위해 신라군과 치열한 전투를 벌인 온달산성(972m)과 4억5천만년의 신비를 간직한 800m 길이의 온달동굴도 만나볼 수 있다.

또 고구려의 역사와 문화, 생활상을 재구성한 온달전시관은 고구려시대로의 시간여행을 돕는다.

일주문에서 시작해 산줄기를 따라 이어지는 웅장한 기와행렬이 인상적인 천태종 총본산 구인사도 빼놓을 수 없는 탐방코스다.

온달관광지 인근에 위치한 구인사는 대법당, 삼보당, 설선당, 총무원, 인광당, 향적당, 도향당 등 50여 채의 전각들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압도한다.

기와 한 장, 창문살 하나에도 금빛으로 덧칠된 조사전은 구인사의 위용스러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전각으로 눈여겨볼만 하다.

남한강 수중생태계를 보고 싶다면 다누리아쿠아리움으로 발길을 옮기면 된다.

다누리아쿠아리움은 127개의 크고 작은 수족관에 국내외 민물고기 187종 2만2천여마리가 전시된 국내 최대 민물수족관이다.

수족관을 중심으로 낚시 박물관과 낚시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배치돼 있다.

이밖에도 단양은 도담삼봉, 선암계곡, 사인암 등 단양팔경으로 불리는 이름난 관광지도 즐비하다.

단양여행의 피로를 풀고 싶다면 아쿠아월드를 찾아가면 된다.

단양대명리조트가 운영하는 이곳에는 워터슬라이드와 바데풀, 각종 테마탕, 노천탕 등이 설치돼 있다.

군 관계자는 "한해를 마감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가족테마여행지로는 단양만한 곳이 없다"며 "아이들과 함께 단양군이 운영하는 스탬프투어를 즐긴다면 여행의 재미를 두 배로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