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6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경찰, 김윤배 전 청주대 총장 고발사건 수사 속도

조경공사·故 김준철 명예총장 자서전 조사
박물관 유물 구입 관련 '혐의없음' 검찰송치

  • 웹출고시간
  • 최종수정2015.11.12 20:54:45
[충북일보]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기소된 청주대학교 김윤배(현 청석학원 이사) 전 총장의 추가 고발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7월 경찰 소환조사를 받은 김 전 총장은 추가 고발사건으로 2차례 더 경찰에 소환될 할 처지에 놓였다.

이런 상황에 범비대위에서는 김 전 총장에 대한 추가 고발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청주대 정상화를 위한 범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지난달 1일 김 전 총장을 업무상 배임 혐의로 고발했다.

'지난 2013년 김 전 총장이 총장으로 재직할 당시 교비 15억원을 들여 학교에 소나무 63그루를 심었지만 감정 결과 이 소나무는 5억원 상당에 불과해 10억원의 손해를 끼쳤다'는 게 고발내용이다.

청주청원경찰서는 최근 고발인 조사를 마치고 조경 공사 당시 구매업무를 담당했던 청주대 전 교직원 등 3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소나무 구매 경위와 가격 책정 과정 등을 조사했다.

경찰은 학교 측에 조경공사 관련 자료 등을 요청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와 별개로 범비대위가 김 전 총장과 당시 기획처장 Y씨(현 교무처장)를 업무상 배임·횡령 혐의로 고발한 사건에 대해서도 경찰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범비대위는 지난 2일 김 전 총장이 부친 고 김준철 전 명예총장의 자서전 집필비용 6천만원을 대학 등록금회계에서 지출한 것을 확인했다며 고발했다.

경찰은 지난 9일 청주대 박명원 총학생회장을 불러 1시간가량 고발인 조사를 벌였다.

조만간 Y씨를 불러 피고발인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며 진술 조사내용과 고발내용 등을 토대로 필요한 자료 등은 학교 측에 요청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고발된 두 사건에 대한 관련자 조사 등 수사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두 건의 고발사건이 별개이기 때문에 각각 사건 조사 경과에 따라 김 전 총장을 불러 조사할 것"이라며 "아직 김 전 총장의 소환 일정 등은 정해진 게 없다"고 덧붙였다.

지난 5월께 김 전 총장 재임기간인 2010년 10월부터 2013년 10월까지 청주대가 구입한 13억원 상당 유물 가격의 적정성과 감정·구입 과정 등과 관련해 김 전 총장을 입건 수사한 경찰은 해당 사건을 '혐의없음'으로 검찰에 송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 건의 경우 수사와 관련된 내용을 밝히기 어렵다"고 밝혔다.

검찰 관계자는 "해당 사안과 관련해 다른 증거가 있는지 등 추가적으로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 박태성기자 ts_news@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