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4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 이·통장 한마음대회 "얼굴도장 좀 찍어볼까"

한범덕 전 시장·김재욱 전 군수 등… 총선 주자 총출동

  • 웹출고시간2015.11.12 19:37:13
  • 최종수정2015.11.12 19:46:20

- 12일 오전 10시 청주시 서원구 흥덕로 55 올림픽 국민생활관에 '2회 청주시 이·통장 한마음 대회'가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 안순자기자
[충북일보=청주] "안녕하세요. ○○○입니다."

12일 청주시 서원구 흥덕로 55 올림픽 국민생활관에 전 시장·군수를 비롯한 정치인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청주시 이·통장협의회(회장 김명현)가 주관해 43개 읍면동 이·통장 1천600여 명이 몰리는 '2회 청주시 이·통장 한마음 대회'에 얼굴을 알리기 위해서다.
20대 국회의원 선거(이하 총선)를 6개월여 앞두고 출마 의사를 밝힌 전직 시장·군수와 출마 의사를 밝힌 정치인들이 바빠졌다.

행사에는 국회 일정으로 현직 국회의원 4명이 모조리 불참하는 대신 국회 입문을 노리는 차기 주자들이 모습이 눈에 띄었다.

새누리당에서는 최현호 흥덕갑 당협위원장, 김준환 흥덕을 당협위원장, 김정복 새누리당 여의도연구원 위원, 오성균 청원 당협위원장 , 송태영 전 새누리당 충북도당위원장, 김재욱 전 청원군수 등이 참석했다.

새정치민주연합에서는 이승훈 청주시장에게 통합시장을 내주고 총선 출마를 준비하는 새정치민주연합 한범덕 전 청주시장, 이종윤 전 청원군수를 비롯해 김형근 전 충북도의회 의장 등이 찾았다.

12일 오전 10시 청주시 서원구 흥덕로 55 올림픽 국민생활관에 '2회 청주시 이·통장 한마음 대회'가 열린 가운데 이승훈 시장을 비롯해 내년 4월 총선 출마의사를 밝린 정치인들이 이통장들과 악수를 하며 인사를 하고 있다.

ⓒ 안순자기자
사회자가 내빈석에 앉은 참석자들을 소개하자 한물갔거나 인지도가 떨어지는 참석자에게는 박수소리만, 일부 참석자는 과거의 건재함을 보여주듯 박수와 함께 환호가 터져나왔다.

정치인들에게 밑바닥 민심을 훤히 꿰고, 때로는 든든한 조력자가 될 수 있는 이통장들에게 '얼굴도장 찍기'는 필수다.

이날 국회의원들의 불참 사정을 알 길 없는 몇몇 이통장들은 "국회의원들은 다 어디 갔느냐. 코빼기도 안 보인다"며 불만을 노골적으로 드러내기도 했다.

현직 시장과 시의원들도 사정은 다르지 않다. 이·통장들과 악수를 하고 허리를 구부리며 연거푸 인사했다.
최근 검찰 수사로 정치생명의 위기에 놓인 이승훈 시장은 축사를 통해 청주시정에 힘을 보태줄 것을 강조했다.

이승훈 시장은 "지역 주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있는 이·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지난 1년간 이통장들의 도움으로 시정이 잘 운영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시정에 힘을 거들어 달라. 도와달라"고 시정에 대한 지지를 당부했다.

간부 공무원들도 행사장에 참석해 4개구별로 마련된 좌석에 앉아 이통장들과 인사를 나눴다.

한 공무원은 "이·통장들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각종 시정홍보를 주민에게 알리는 전달자"라며 "행정뿐 아니라 정치인들도 평상시 얼굴도장을 잘 찍어놔야 선거할 때 도움이 되니 알아서 찾아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 안순자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