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대 비대위, 김 前 총장 '이사승인 취소 요청' 퇴출 돌입

"최후 요청에도 묵묵부답… 법적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도"

  • 웹출고시간2015.10.21 19:19:38
  • 최종수정2015.10.21 19:19:38
[충북일보=청주] 청주대 정상화 협상 카드를 거부한 김윤배 전 총장(현 청석학원 이사)의 '완전 퇴출'을 위한 본격 투쟁이 시작됐다.

'청주대 정상화를 위한 범비상대책위원회'는 21일 "문제사학으로 몰아간 김 전 총장의 이사 승인 취소 요청은 물론 법원에 이사 직무정지 가처분신청도 하겠다"고 밝혔다.

학교 정상화에 최소한의 공감대도 없다고 판단한 범비대위가 '막후 실세' 김 전 총장의 손발을 묶어 놓기 위한 마지막 전략으로 보인다.

범비대위은 이날 성명을 통해 "답변기일인 전날(20일)까지 마지막 제안에 수정 제안조차 내놓지 않는 것은 어떠한 대화나 협의도 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힌 것"이라며 "자신의 방식대로 대학을 운영하는 것이 옳다는 망상을 깨우쳐 줄 때가 왔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김 전 총장은 현재 검찰에서 수사하는 사건의 기소여부나 재판결과에 자신하고 있다"며 "무엇을 근거로 이처럼 안하무인의 자신감을 갖는지 매우 의문스럽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김 전 총장을 업무상 배임·횡령 혐의로 기소하면 교육부에 이사 승인 취소를 강력히 요청하고, 법적으로 재단이사 직무정지 가처분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범비대위는 "김 전 총장이 실패한 학교운영 방식을 고집할 경우, 청주대는 결국 망하게 되리라는 것은 이미 모든 사람이 알고 있는 사실"이라며 "대학 전 구성원의 뜻을 모아 정상화 투쟁 수위를 높일 계획"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범비대위는 지난 14일 "모든 걸 포기할 테니 두 가지 요구사항만 수용하면 범대위를 해체하고, 학교 정상화를 위해 협조하겠다"는 취지의 최종제안을 김 전 총장에게 전달했다.

첫번째 요구사항은 대학 측 인사 4명과 범비대위 인사 4명으로 가칭 '대학발전혁신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청석학원 공동설립자 중 한 축인 석정계(석정 김영근 선생의 후손)가 추천하는 인사 1명을 재단이사회에 영입해 달라는 것이다.

범비대위의 마지막 자존심까지 버린 협상 카드였으나, 김 전 총장은 이 같은 요구사항에 미동하지 않고 어떠한 답변도 내놓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범비대위는 22일 전체회의를 열고 앞으로 투쟁방향과 방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 성홍규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