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청대, 대학구조개혁 평가 A등급

97.56점… 전국 전문대학 중 4위
취업률 등 16개 평가지표 중 9개 지표 만점 얻어

  • 웹출고시간2015.09.01 15:39:41
  • 최종수정2015.09.01 20:35:42
[충북일보] 지난달 31일 교육부가 대학구조개혁평가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도내 대학 중에는 충청대가 전국 전문대학 중 4위에 해당하는 높은 점수를 받아 눈길을 끌었다.

충청대는 교육여건, 학생지원, 교육성과 등 6개 항목 16개 지표로 실시된 대학구조개혁 평가에서 졸업생취업률과 학생충원율, 현장실습교육, 진로 및 심리상담지원 등 9개 지표에서 만점을 받아 총점 97.56점으로 도내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A등급을 받았다. 전국 전문대학 중에는 충청대를 비롯해 14개 대학만이 A등급을 받았다.

충청대의 97.56점은 A등급 중에서도 상위에 랭크된 것으로 조사됐다. 교육부가 결과를 발표하면서 대학별 점수를 표기하지는 않았지만 모 언론사에서 전화로 각 대학에 점수를 알아본 결과 전국 135개 전문대학 중 4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충청대 관계자는 "16개 거의 모든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전국 전문대학 중 탑 크라스에 해당하는 결과를 얻었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교육여건과 교육성과에 대한 우수성이 입증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대학구조개혁 평가는 전국 298개교(일반대, 산업대, 전문대)를 대상으로 정량, 정성지표를 함께 활용하여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갖추어야 할 요소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 진행됐다.

이번 구조개혁평가 결과 전문대학에서는 14개 대학이 A등급을 받았으며 26개 대학이 B등급, 58개 대학이 C등급을 받았다. 정부재정지원제한이나 학자금대출제한 대학에 해당하는 D와 E등급에도 각각 27개교와 7개교가 받았다.

구조개혁평가 결과에 따라 각 대학에는 차등적으로 정원감축 비율이 권고되었다. 충청대를 비롯해 A등급을 받은 대학은 자율감축에 해당하며 나머지 전문대학은 등급에 따라 3%, 5%, 7%, 10%씩 감축해야 한다.

오경나 총장은 "대학의 설립이념을 바탕으로 교육기관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오늘의 성과를 얻게 되었다"며 "최적의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직업인 양성,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를 배출하겠다"고 밝혔다.

/김병학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